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겨울에 마카오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이 부분이 궁금하실 거예요.

겨울 마카오 여행, 마카오 호텔 수영장 이용 가능할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워낙 많은 답변이 달립니다. 추워서 이용 못해요, 수영장에 사람 없어서 한적하게 수영장 이용했어요, 물 너무 차가워요, 밖에는 추운데 물속에 들어가면 따듯해서 수영 할만해요.

네 다 맞는 답변입니다, 저도 항상 수영장 이용 잘 하고 돌아오는걸요.중요한건 내 몸이 그 수영장물과 추운 날씨를 버틸 수 있느냐 입니다. ( 게다가 최근 마카오 역시 이상기온이 진행중이라 12월과 1월에 생각보다 따듯해서 수영장 이용하셨다는 분들의 후기가 많은 편입니다. ) 

​그런데 마카오의 경우 마카오 온도가 10도가 나온다? 우리나라 겨울철 영상 10도 나올때 약간 따듯한 정도의 날씨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마카오와 홍콩의 영상 10도는 뼈를 시리는 추위예요..

그래서 마카오에 있는 호텔들중에는 겨울에는 야외 수영장을 폐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대표적인 예가 갤럭시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그랜드덱 이에요 - 각 호텔에 딸린 개별 수영장은 이용 가능하지만 갤럭시 리조트 덱은 이용불가 기간, 그리고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도 겨울에는 야외 수영장 문을 닫습니다 )

제 경우 수온 31.5도 되는 실내 수영장 다니는데, 여태까지 갔던 마카오의 호텔들중 실내 실외 수영장에서 자쿠지를 제외하고 수영장에서 저정도 온도가 나오는 수영장은...아직까지 없었습니다. 이번에 갔던 안다즈 마카오, 크라운 플라자 마카오, 포시즌 마카오 세곳 다 수온 30도 미만의 수영장이었어요.

오늘은~ 마카오 겨울시즌에 방문하시는 분들중 실내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크라운 플라자 마카오 호텔의 실내수영장

 

소개를 드립니다.

크라운 프라자 마카오 호텔의 경우 17층에 휘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객실키 태그하셔야 되니깐 객실키 꼭 지참하셔야 하고,

저는 다음번에 이 호텔에 다시 투숙하게 된다면 다음번에는 17층으로 객실 달라고 요청할 것 같아요...

휘트니스 이용시간은 확인을 못했는데 실내 수영장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됩니다.

입구에 직원이 있어서 객실번호 확인하고 수영모 착용하셔야 합니다. 수영장 두번 이용했는데 두번 다

직원이 수영모 있는지 확인했고, 없으시면 빌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물어보니 빌려준다고 했음 )

그리고 한쪽으로 탈의실이랑 화장실있고, 정면에 휘트니스 있음

수영장 전용 슬리퍼로 갈아신고 수영장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 저는 수영장 갈때 신는 전용 슬리퍼 있어서 그거 신고 갔는데도 갈아신고 수영장으로 들어가라고 하셨어요 )

저녁먹기 전에 수영장 이용.

선베드가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제가 이용했을때는 항상 한두분 밖에 안계셨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불편함 없었어요.

크라운 플라자 마카오의 실내수영장은 수온 30도예요, 물에 온도계 있기 때문에 체크해 봤는데 30도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같은 30도라도 아침 수영장보다 저녁 수영장 수온이 더 따듯하게 느껴지는데 바로 그 이유는??

바로 조명때문이에요. 저녁시간에 가면 수영장 벽에 조명이 들어와 있기 때문에 그 조명의 열 때문에

수영장물이 살짝 더 따듯하게 느껴집니다.

대신 아침시간에는 마카오의 전경을 눈에 담으며 수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약간 더 시원한 느낌이 드는 아침에 수영했을때가 더 좋았습니다 ( 이건 안다즈에서도 마찬가지,

대신 포시즌은 야외 수영장이기 때문에 저녁에 수영하는게 조명 때문에 물이 더 따듯해서...

날씨에 따라 이렇게 느껴지는게 달라요~ )

한쪽으로 있는 휘트니스는... 사실 타 호텔에 비하면 규모도 작고 기구도 몇개 없어요.

위에 보이는 기구에 왼쪽에 있는 트레이드밀이 끝입니다.

휘트니스가 중요하시다면 같은 실내 수영장이 있더라도 안다즈 호텔이 더 나은편입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남겨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