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마카오 자유여행!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제가 이번 겨울 마카오 여행을 준비하면서 안다즈 마카오에 숙박하려 했던 이유가 두가지 있었어요.

하나는 한국 여권 전용 패키지를 이용해서 후기를 쓰고자 해서!!

( 그래서 다이닝바우처, 시티투어버스 후기등을 다 따로 올리고 있습니다~ )

두번째는 실내수영장 이용하려고!! 마카오 호캉스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사항은, 바로 마카오 호텔 겨울 수영이 가능한지 여부일거라 생각해요. 실제 제 블로그에 많은 질문이 달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는 항상 이렇게 답변해요, "수영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해요. 문제는 내 몸이 그걸 버티느냐 입니다.."라고...

마카오의 겨울은 우리나라보다 온도가 많이 높습니다. 예를들어 마카오 현지 낮 온도가 20도가 나온다고 해서 우리나라 여름의 20도 정도의 날씨 아니예요, 마카오 홍콩 분들은 영상 10도만 되어도 패딩을 입고 다니시고, 실제 이런 기온에 동사자가 나오기도 합니다. 만약 실온 20도 되어서 우와 날씨 되게 따듯한가봐 해서 수영장에 가신다면 미온수나 온수로 이용되는 풀장은 수영하고 물놀이 할 만 하지만 그냥 일반 수영장은 수영 못해요... ( 그래서 하루하루 후기가 다 다른 이유 )

그래서 저는 마카오 겨울 호캉스를 가시려는 분들께 실내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권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실내수영장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크라운 플라자 마카오 그리고 안다즈 마카오에 숙박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안다즈 마카오 호텔의 실내수영장부터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로비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해피아워 시간

탄산수랑 초코쿠키 먹고 안다즈바랑 안다즈키친에 가서 에그타르트와 맥주 수령해서 객실로 올라옴

사실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음, 역시 에그타르트는 로드스토우~~

그 사이 객실 턴다운서비스 다녀가셨네요~

저 수면미스트는 너무 마음에 들어서 마카오 홍콩 여행기간 내내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몇개 더 얻어오고 싶을 정도였어요.

그럼 이제!! 6층에 위치하고 있는 휘트니스와 수영장 소개를 해 드립니다.

마카오 안다즈의 경우 야외수영장은 갤럭시에 있는 리조트덱을 이용해야 하고 호텔 자체 수영장은

실내수영장만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갤럭시 리조트의 그랜드덱 입장권까지 포함해서 객실 패키지를 판매하는데, 현재 ( 2023년 12월 기준 ) 그랜드 리조트덱은 겨울이라 문을 닫았기 때문에 2024년에 재개장할 예정입니다.

6층으로 가서 직원이 있을때는 직원 안내 받아 안쪽으로 들어가면 프론트가 따로 있어서  거기서 객실키 직원에게 주면 투숙객 확인 후 입장 가능합니다.

​참고로 실내수영장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그리고 휘트니스의 경우 24시간 이용가능

휘트니스 수영장 입구

프론트 직원들이 퇴근하고 난 뒤에는 입구 이 문이 닫혀 있습니다. 이때는 유리문으로 막혀있기 때문에

오른쪽 검정 네모칸에 객실키 태그하셔야 문이 열립니다. 심야 시간이나 이른 새벽에 휘트니스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걸로 문 열고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휘트니스 이용하실 수 있어요.

락커룸의 경우 안다즈호텔은 별도 건식 습식 사우나 시설은 없고 락커키는 비밀번호 입력 형식입니다.

이렇게 생긴 락커는 c누르고 비밀번호 누르고 열쇠 모양 눌러서 사용하시면 되요~ ( 다른 호텔들도 동일함 )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있고 스킨로션은 따로 있지는 않았고 빗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결된 통로로 나가시면 실내 수영장이 나와요.

다만 선베드가 그리 많은 타입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실내수영장 이용하면서 반얀트리 서울 실내 수영장이랑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녁에 수영했을땐 물이 생각보다 따듯해서 이정도면 수온 30도 정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고...

그런데 문제는 아침!! 오전 시간~~

수영을 하러 갔는데 어젯밤보다 물이 조금 차가운 느낌이 들었어요, 실제  여기 다녀오신 분이 수영장 물이 조금 차가운것 같다고 댓글을 적어주셨는데, 아침시간에 직원에게 물어보니 제가 이용했던 날 수온은 28.7도 였습니다.

그리고 벽쪽으로 가면 괜찮은데 입구쪽 ( 여자 남자 사우나쪽 )에서 에어컨 찬 바람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입구쪽으로 가면 더 물이 차갑게 느껴졌어요.

솔직히 마카오 호텔들 수영장 이용하면서 제가 다니는 수영장 만큼의 수온이 나오는곳은 ( 참고로 저는 수온 31.5도 나오는 롤링힐스 호텔 수영장 다닙니다 ) 야외 자쿠지를 제외하고 단순 수영장중엔 제가 다니는곳 만큼의 수온 나오는 수영장 없었어요.

마카오 안다즈호텔과 메일을 주고 받았을때 제가 체크인 전에 수영장 이용할 수 있냐고 문의했는데

가능하다는 답장과 함께 안다즈 호텔은 수온 28도에서 30도 사이로 운영하고 있다고 했으니

겨울철 아이동반 마카오 안다즈 호텔 수영장 이용하실 분들은 수온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휘트니스는 솔직히 앞에 공사장뷰라서 뷰는 별로지만 다른것들은 아주 마음에 들었음.

휘트니스는 포시즌호텔 보다 안다즈쪽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다만 수영장과 연결되어 있어 그런지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 ( 이라 적고 사진찍으러 들어오시는 분들 )이 많아 그 부분은 조금 별로라서 아주 이른 시간에 이용하신다면 조금 더 쾌적한 상황에서 휘트니스 이용하실 수 있을거예요.

실내 수영장만을 놓고 보자면

현재 마카오에 실내 수영장이 있으면서 호캉스를 하기에 적합한 곳으로

제가 권하고 있는곳은 알티라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그리고 안다즈호텔 입니다. ( 스튜디오시티그리고 W호텔도 실내수영장이 있는데 제가 못가봐서 비교 불가능 )

성인분들만 가시고 사우나가 중요하시다면 알티라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셔틀버스와 조식 중요하신 분들은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저렴한 금액의 호텔을 원하신다면 크라운 플라자 마카오 그리고 하버뷰 호텔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더 저렴한 금액의 객실, 실내 수영장과 온탕이 있는 사우나, 그리고 로컬 맛집들이 즐비한 위치에 있는 뉴오리엔탈마카오 ( 만다린 오리엔탈 마카오 호텔 아닙니다 ) 보시면 됩니다. 여기는 실내 수영장도 괜찮고, 사우나도 꽤 괜찮은데...저녁에 주변 분위기가 좀..아이동반 호캉스 가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난 아닌데? 내가 갔을땐 그런거 못봤는데? 이런말 하시는 분들에겐 아무리 설명해도 아닌데??만 하시기 때문에.. 언급해 놓지 않음 )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