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혼자 떠나는 홍콩여행

 

제가 예약했던 홍콩 숙소는 초반에는 셩완에 위치한 소호텔(sohotel) 그리고 마카오 여행 뒤 예약했던 곳은

 60WEST 호텔이었습니다. 60west 호텔은 이미 블로그에도 후기가 있지만 정말 최악의 경험을 하고 돌아왔어요. 물론 예약을 진행했던 호텔스닷컴을 통해 항의를 넣었지만 사과하겠다고 메일주소 및 전화번호 알아가고는 그 어떤 회신도 없네요 ㅎㅎ

 

                                                   

 

 

 

홍콩공항에 도착해서 AEL 타고 홍콩역 도착, AEL 무료 셔틀버스 타고 첫번째 정거장에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아이클럽 셩완 가는 셔틀버스 타시면 아이클럽 셩완 맞은편에 소호텔이 있기 때문에 금방 찾아가실 수 있어요 - 이 부분은 다른글에서 설명해 드립니다 )

 

그런데 호텔 체크인 하는데 약간 시간이 걸렸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제 예약부분이 누락되었다고.. 덕분에 로비에서 30분 정도 기다려서 살짝 지루했는데 나중에 직원이 너무너무 미안해 하고 계속 사과해서  오히려 제가 짜증냈던 마음에 싹 사라지더군요.

 

별거 아닌 일이었는데 정말 60west 호텔 프론트에 있던 직원이랑 소호텔 프론트 직원이랑 태도가 너무 달라서 이런 작은거 하나에도 호텔에 대한 이미지가 바뀔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소호텔의 경우 위치는 정말 좋지만 방이  매우 작기 때문에 혼자 여행하는 여행객이 아닌 두사람이 한 방을 쓴다면 조금 힘들거 같기도 해요 ( 더블룸 기준, 트윈룸은 침대 2개 있는 방이니깐 상관없을것 같아요 ) 그러나 만약 홍콩에 다시 혼자 가야 한다면 저라면 소호텔, 아이클럽, 아일랜드 퍼시픽호텔, 이비스셩완등의 가격이 비슷하게 나온다면 소호텔을 선택할 의향이 있습니다!!

 아무튼 약간의 기다림을 거쳐 방을 배정받았고, 디파짓은 홍콩달러로 걸었는데 500불이었는지 1000불 이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두 금액중 하나였습니다 ( 홍콩달러 ) 그리고 방에 핸디 스마트폰있는데 이거 이용하면 좋으니깐 그거 이용하라는 말이랑 다만 분실하거나 고장낼경우 패널티가 있으니 주의하라는 안내 사항등을 듣고 방으로 올라갔습니다.

 

 

 

 

방에 무료 생수 2병 제공되고, 저 주황색 휴대전화 ( 충전중인것 ) 이 호텔에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폰입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저거 들고 나가셔도 되는데, 저는 어차피 데이터로밍 해 가지고 왔던지라 딱히 사용은 하지 않았어요.

 

만약 일행이 있고 한국 전화번호 그대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 스마트폰을 통해 테더링 사용하시면 됩니다. 테더링 가능합니다.  ( 제가 핫스팟 켜서 와이파이 사용해 봤음 )

 

 

객실용 슬리퍼 및 헤어드라이기 티슈 등

 

 

 

 

캐리어 놓는 공간 위로는 옷장 그리고 아래로는 금고와 냉장고 있습니다.

유료 음료수 들어있고...​다른분 글에서는 냉장고 없다고 보았는데 방마다 다른건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이용했던 방에는 냉장고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웨스틴하버뷰 홍콩, 미니호텔등에 비하면 이 정도면 넉넉한 사이즈 입니다.

적어도 변기에 앉았을때 무릎이 닿지는 않아요 ㅎㅎ

1회용품은 칫솔 치약은 있고 샴프 컨디셔너는 작은 사이즈로 있기는 하지만 가급적 챙겨 가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질은 그리 좋지 않아요. 칫솔은 괜찮아서 쓰고 버릴만 하고 치약은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챙겨 가시는게 좋아요.제 경우 홍콩 도착 첫날 웰컴마트에서 치약등을 사서 사용하고 남은건 가져오거나 아님 프로모션으로 작은거 들어있는치약을 사서 작은건 여행중에 사고, 큰거는 한국으로 가져오는 편이에요.

 

 

 

 

 

 

만약 1박에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의 가격이 나오고 이 호텔이랑 웨스틴하버뷰호텔 가격이 별반 차이가 없다면 제 선택은 소호텔일듯 싶네요. 소호텔 검색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총정리

 

AEL무료 셔틀버스 이용 가능

셩완역 가까움

바로 근처에 웰컴마트 2개 있음

걸어서 구기우남 및 센트럴 이동가능

딤섬스퀘어 및 상기콘지 근처에 있음

빵이랑 오렌지 쥬스 간단한 아침 배달해줌!!

 

단점은... 바로 근처에 트램 정거장이 있는 호텔 (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 이비스셩완, 60west, 웨스틴하버뷰홍콩 )에 비하면 트램 정거장은 조금 떨어져 있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