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을 여러번 여행했지만 아직도 홍콩 현지분들이 맛있게 드시는 음식들 중, 이건 무슨맛으로 먹을까 싶기도, 도전해 보지만 아직도 잘 못먹겠는 그런 음식들이 몇가지 있어요.

 

삭힌 오리알로 만든 피딴 (피단) 그리고 토마토를 넣은 라면종류, 또하나는 마카로니스프

 

홍콩 사람들이 아침으로 즐겨먹는 메뉴중 하나인 마카로니스프

지난번 여행에서 저도 드디어 시도를 해 보았는데요, 결과는? ㅎㅎ       brown_and_cony-22

 

 

제가 숙박했던 셩완의 소호텔근처  식당에서 먹었던 아침메뉴예요.

 

이날 사실 수이키 커피를 가보려고 나왔었는데 문을 안 열어서 어디를 갈까 헤매이다가 아침 7시 무렵에 문이 열려있는 식당 ( 주로 혼자 아침식사 하시는 어른들 많았음 )이 있길래 들어갔던 곳이었어요.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세트메뉴 몇가지 가능해 보이는 안내판이 있어서 그걸 보고 아무거나 손가락으로 찍었어요.

 

뭐라뭐라 또 물어보시는데 아무래도 뭐 마실지 물어보는거 같아서 밀크티 주문

 

 

 

 

 

이렇게 계란후라이와 식빵 ( 안에는 버터만 발라져 있어요 )  그리고 양배추와 햄 들어가 있는 마카로니스프

그리고 차한잔 ( 커피 밀크티 레몬티 중 선택가능할듯 ) 나오고 약 20불 정도였던거 같아요.

 

 

지금 가격 써 놓은 수첩이 어딨는지 몰라서 정확한 가격이 생각 안나는데 20불에서 30불 사이었습니다.

 

 

 

 

밀크티는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꼭 설탕을 넣어 드시도록 하세요. 사실 저는 마카로니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에요. 그래서 그냥 이런 음식을 먹어보는 것으로 만족. 제 입에는 멸치 국물에 삶은 마카로니 먹는 맛이었어요. 제가 이때는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아서 아침에 따듯한거 먹었다는 사실에 만족하고 국물은 어느정도 먹었지만 마카로니는 많이 먹지 못했어요.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게는 맛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홍콩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시도해 보시는 것도.. 차챤텡가게 및 맥도널드에도 아침메뉴로 판매되고 있고, 아침에는 이 마카로니스프랑  음료 등을 세트메뉴로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는 곳들도 많이 있으니 머무시는 숙소 근처에 이런 메뉴도 경험삼아 한번 드셔보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