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혼자 떠나는 방콕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내용은 수상보트 ( 주황색 깃발 )를 타고 짜오프라야 강을 지나,  N13 파아팃 / Phra Arthit  (프라아팃) 정류장에서 보트에서 내려 카오산에 있다는 나이쏘이 갈비국수, 그리고 쿤댕 감자국수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소개될 제 글들을 읽어 보시면 프라아팃 정거장에서 나이쏘이 뿐만 아니라 찌라어묵국수, 그리고 그 앞에 있는 세븐일레븐옆 어묵 국수가게 그리고 팁싸마이와 크루아압손 ( 삼센로드에 있는곳과 민주기념탐 주변 ) 까지 다 걸어가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걷기에 조금 덥긴 더워요. 더위에 자신있고 저 처럼 혼자 여행 하느라 먹는양은 한정되어 있지만 빨리 빨리 소화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걷는게 좋을것 같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걸어서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려요.  





참고로 40바트 하는 투어익스프레스 보트는 오전 9시부터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 전 시간에 보트를 타고 카오산로드에 가실 분들은 14바트 하는 주황색 보트를 타시면 됩니다.  정거장에서 미리 티켓을 구입하셔도 되지만 그냥 보트 타셔서 거기 직원에게 티켓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다만!! 카오산로드가 있는 프라아팃 (파아팃) 정거장에서는 그 정류장 안쪽으로 들어가시기만 해도 직원 아주머니가 티켓 사라고 마구 외치시니 그냥 미리 구입하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사판탁신이 있는 사톤피어에서 카오산 갈때도 주황색 깃발 보트, 그리고 카오산에서 왕궁갈때나 차이나타운갈때, 차이나타운에서 숙소인 로얄오키드쉐라톤 있는 n3 정류장에 갈때 등등 저는 주황색 깃발 보트를 이용해서 잘 돌아다녔습니다.


제가 딱 한번 카오산에서 낭패를 보았던 적이 있는데 오후 7시 30분 조금 넘은 시간에 이 프라아팃 정거장에 갔엇는데 보트가 끊기는 시간이라 그런지 입구부터 다 불 끄고   안쪽에 있는 상점들도 다 문을 닫는 분위기.. 혹시나 싶어 들어가 보았다가 거기 안에서 미아될뻔 했어요. 혹시 저 처럼 늦은시간에 프라아팃 ( 파아팃 ) 정거장에 도착하셔서 불이 꺼져 있다면 주황색 깃발 보트 혹은 투어리스트 보트 타는거 포기하시고 택시타 툭툭이 등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셔서 이동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황색깃발 셔틀보트를 타고 N13 정류장에 도착을 해서 위 사진에 있는 좁은 통로를 따라 밖으로 나옵니다.


 

그럼  도로가 나오는데, 저 파란  안내판을 등지고  오른쪽 방향 ( 1시방면 )으로 보신다면 초록색깔 글씨로 타라하우스 (thara house) 글씨가 있는 건물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이곳이 오늘의 1차 목적지 나이쏘이가 있는 곳입니다.


나이쏘이는 한국분들에게 갈비국수로 유명한 곳이에요. 저 역시 방콕을 가본적도 없지만 너무 많이 들어서 알고 있었을정도..예전에는 엄청 맛있어서 가격대비 최고라는 평가도 많았지만 최근 평가가 점점 안 좋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방콕 첫 여행이기 때문에 한번쯤은 가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방콕여행 초반에 다녀왔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타라하우스 근처 제가 하트 표시 해 놓은곳이 나이쏘이, 그리고 그 아래부분에 노란 별표로 체크해 놓은 부분에 카오산로드의 또 다른 국수집으로 유명한 쿤댕 감자국수가 있습니다.



나이쏘이의 경우 제가 오전 8시 넘은시간에 가서 바로 먹었으니 오전시간에 나이쏘이 가실 분들은 8시 조금 넘어 방문하셔도 될것 같아요. 다만 7시대에는 오픈하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나이쏘이 국수에 가서 국수를 먹고 ( 나이쏘이의 경우 입구에 나이쏘이로 한국말로 쓰여있기 때문에 이쪽길 다니실때 옆을 잘 보고 다니신다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


위 사진을 보면  오른쪽 끝쪽에 노란색이 살짝 나와있는 부분이 바로 타라하우스 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숙소라고 하는데 검색해 보시면 다녀오신 분들 후기 보실 수 있을거예요, 한번쯤 카오산로드, 람부뜨리 등에 숙박하고 싶기는 한데 소음이 걱정되어서 자신이 없어요 ㅎㅎ

 

 

 

나이쏘이에서 나와 나이쏘이를 등지고 왼쪽을 보시면 저기 멀리 작게 세븐일레븐 간판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2차 목표인 쿤댕 감자국수는 저 세븐일레븐을 향해 걷습니다

세븐일레븐 가는길에 이렇게 런더리샵도 하나 있는데 이곳은 1kg 기준에 40바트로 다른곳에 비하면 조금 비싼 금액입니다, 람부뜨리 로드 쪽으로 가면 35바트 그리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30바트 하는 가게들도 있었어요.


다른 포스팅에서 제가 카오산에서 사진찍은 런더리샵들 위치 및 금액 알려드릴 예정이니 혹시 카오산로드, 람부뜨리 로드 숙박하시는 분들은 방콕 여행시 참고하셔도 될 듯 싶네요.

 

 

 

이 세븐일레븐에서 길이 두곳으로 갈리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면 세븐일레븐 옆쪽으로 나 있는 작은 골목길 ( 세븐일레븐 옆 좌회전) 쪽으로 들어가시면 람부뜨리로드가 나옵니다.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람부뜨리 빌리지 및 사와디인 등의 숙소가 있는 길이 나옵니다. 그리고 저 안쪽길로 들어가면 동대문이라는 한국 여행사도 그쪽에 있어요.




이 부분역시 다른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세븐일레븐을 지나 직진하면

 

 

 

버스 정류장이 하나 나오고 그 앞이 바로 감자국수로 유명한 쿤댕 국수 집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 초록색 건물을 찾으신다면 금방 발견하실 수 있답니다.

 

 

저는 나이쏘이먹고, 람부뜨리 로드 통해서 카오산로드 가서 맥도널드에서 사진좀 찍고 그냥 카오산이 어떤 분위기인지 보고 다시 쿤댕으로 돌아왔는데 문을 아직 안 열었어요 ( 제가 다시 갔을때는 저 문들은 다 열려있고 밖에도 탁자 의자는 놓여있었음 ) 오픈 했냐고 물어봤는데 11시에 문 연다고 해서 ( 제가 갔던때는 2015년 09월 토요일 ) 그냥  이때는 먹지 않고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 토요일에 다시가서 12시 조금 지난 시간에 다시 먹어 보았어요.


음.. 다른 후기에서도 쿤댕국수 소개하겠지만 친구는 이 국수를 엄청 맛있게 먹었다고 저에게 강력추천 했는데 사람입맛은 다 다르기 때문에 그냥 어떤 국수인지 하나 맛보시고 맛있으면 더 추가해서 드셔도 될것 같아요.


제가 나중에 다시 간다면 쿤댕, 나이쏘이쪽 보다는 세븐일레븐 쪽에 있다는 어묵국수들 가게를 더 가게될것 같네요.

 

 

다음편에는 카오산로드의 갈비국수! 나이쏘이에 대한 소개가 이어집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