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가족 성인7명이 떠나는 홍콩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홍콩 셩완역 바로 앞에 위치한 한국식당 이화원에 대한 내용이에요.


저는 괜찮았는데 어른들이랑 여행을 가다 보니, 이모부가 음식 적응을 잘 못하셔서 식사를 못하셨어요. 마지막날 저녁은 라마섬의 레인보우 레스토랑 갔다가 페리 타고 돌아오면서 야경을 보려고 했는데..한국식당을 한번 가야 할것 같아서 셩완역 앞에 있는 이화원으로 결정을 하고 예약을 했습니다.오후 6시 7명으로 예약을 마치고, 빅토리아피크 가서 관광을 하고 난 다음 저녁을 먹고 릭샤버스 타는것으로 저녁시간을 마무리 하는것으로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중간에 숙소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고 다시 이화원으로 이동!!


이화원을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폐업했다고 나와요. 이곳의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바우히니아 셩완 호텔로 검색을 하는것이 조금 더 편리합니다. 바로 옆 건물이거든요. 아니면 이화원이 아닌 korean garden restaurant sheung wan 으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택시를 타고 가실 분들을 위해 주소 남겨 놓습니다.


 

梨花苑韩国料理



247 Des Voeux Rd C,, Sheung Wan 

上環德輔道中247號德祐大廈1樓


德辅道中247号德佑大厦1楼


전화번호 852-2542-2339

 

 

트램을 타고 가실 분들은, 센트럴 및 코즈웨이베이 쪽에서 이동하실 분들은  케네디타운 및 웨스턴마켓 이라고 쓰여있는 트램을 탑니다. 그러면 진행방향 오른쪽에 앉아 계속 창밖을 봐 주세요. 센트럴을 지나 셩완정도에 오면 lipo라고 빨간색으로 쓰여진 건물이 나오는데 그 건물 지나 정류장에서 하차를 해서 진행방향으로 쭉 직진을 하면 이렇게 바우하니아 호텔 옆에 이화원 건물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저 정거장을 지나쳤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세요. 오른쪽으로 이화원이 보이시면 그냥 하차해서 왔던길을 되돌아 오셔도 됩니다.


반대로 셩완쪽에 있는 호텔들에서 트램을 타고 이동하실 분들은 코즈웨이베이, 노스포인트, 샤우케이완등이 쓰여있는 트램을 타신 뒤 진행방향 왼쪽을 보며 자리에 앉아 저 이화원 건물이 보이시면 하차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트램 정거장은 워낙 자주 있기 때문에 그 근방 어디서 내리셔도 찾아가는것이 어렵지 않습니다.지하철의 경우 셩완역에 도착해서 A1번 출구로 나옵니다. 그럼 지하철역 바로 앞에 저 이화원이랑 바우하니아 건물이 나오니깐 그냥 길 하나 건너시면 됩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 엘리베이터 및 걸어서 올라가는것 가능 ) 자리 안내되어 앉아 메뉴판 보고 주문. 보리차 주셔서 좋네요.   

아! 한국어로 메뉴판도 다 쓰여있기 때문에 어른들도 메뉴판 보시면서 드시고 싶은것 마음껏 주문.

 

 

 

일단 삼겹살 2인분에 돼지갈비 2인분  그리고 김치찌개랑 돌솥비빔밥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

 

 

김치 무생채 그리고 부추무침. 돼지갈비 라고 주문했던 메뉴인데 빨간양념이 나왔어요 ( 저는 간장 양념으로 생각했는데.. ) 아래 접시 한그릇이 1인분 분량입니다. 고기 종류는 120불에서 140불 ( 홍콩달러 )  정도였는데 양은 넉넉했어요.

 

 

삼겹살도 아래 검정 접시에 나온 양이 1인분 입니다.

 

 

저는 갈비보다는 삼겹살이 더 맛있었어요. 짬뽕은 다른 식구들은 밍밍한 맛이라고 했는데

저희 아빠는 맵지 않아 좋다고 하셨습니다. 해산물은 많이 들었는데 면이 조금 맛이 없었음

 

 

제가 주문한건 돌솥비빔밥 이것도 홍콩달러로 100불 넘었어요. 계산할때 후식이랑 껌 주시는것도 한국식 ㅎㅎ

 

                             

 

 

이날 저희가 먹은 메뉴들 가격표 입니다. 공기밥은 10불 추가, 그리고 짬뽕은 130불, 김치찌개는 100불, 돌솥비빔밥도 110불 그리고 고기종류는 120불 130불 이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한국분들 보다는 홍콩분들이 더 많이 식사하고 계셨는데, 아무래도 그래서인지 한국사람들 입맛에 비하면 맛이 순한편입니다 ( 일명 밍밍한맛 )  저는 나쁘지는 않았지만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듯 ( 아무래도 요즘환율 기준으로 김치찌개 하나에 100불 거기에 10%더 붙으면우리나라돈으로 만 5천원 넘는 가격이에요 ).. 그리고 전화 예약 하려고 전화했을때 직원 태도가 너무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오픈라이스 평가에도 테러블 서비스라고 누가 평가해 놓았던데.. 격하게 공감 ㅎㅎ

 

혹시 홍콩 여행을 하시면서 음식이 입에 안맞아 힘드신 분들! 숙소가 셩완역 근처시라면 한번 가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예요. 가격이 조금 부담되기는 하지만 해외에서 먹는 한식은 가격이 다 비싸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