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반응형

 

혼자 떠나는 홍콩 자유여행


오늘 소개해 드릴 글은 홍콩공항에 있는 싱가폴항공 SilverKris Lounge  소개예요.

사실 이 라운지 이용하기전에 홍콩공항 싱가폴항공 라운지가 너무 괜찮다는 글들을 많이 봐서 엄청 기대했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 먹고 싶은것도 다 못먹고 아이스크림도 못먹고 추위에 자리 이리저리 옮겨다니다가 바로 비행기 타러 왔네요 ㅎㅎ 공항에 도착해서 기화병과를 가서 남은 홍콩달러를 조금쓰고 ( 요즘은 기화병과에서 팬더쿠키랑 펑리수 대신 아몬드쿠키랑 버터쿠키만 집중공략 )   공항 출국장 구역으로 들어왔습니다.

 

 

아! 홍콩공항 제1터미널에는 출국심사 받기전에 기화병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홍콩공항 출국장 안쪽으로 ( 출국심사 받고 면세구역 ) 기화병과가 들어왔습니다. 여러가지 쿠키 종류 및 선물세트 다양하게 있고 가격은 제가 확인 못해봤지만 아마 시내 기회병과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쌀거예요 - 예전에 선물세트는 공항이 조금 더 비쌌음. 혹시 시내에서 기화병과 구입 못해서 공항에서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예전 지오다노 매장이 기화병과로 바뀌었네요.

 

 

수속을 마치고 바로 싱가폴항공 라운지로 이동을 했습니다. 다른분들 글 보니 스타얼라이언스 혹은 아시아나항공 비지니스 이용시 갈 수 있는 라운지가 3곳이라 하던데 저는 홍콩역에서 인타운체크인 할 때 라운지 물어보니 여기로 가라고 안내해 주셔서 그냥 처음부터 싱가폴 항공 라운지 갔었어요. 그래서 다른곳 이용 정보는 잘 모르겠네요. 다른 한곳은 타이항공 로얄실크 라운지인데 음식은 타이항공 라운지 보다는 싱가폴 항공 라운지가 훨씬 더 다양하고 좋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 타이항공 라운지에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의자가 있는데 싱가폴 항공 라운지에는 그 의자가 없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들어갈 때 비행기 티켓 확인하고 바로 샤워시설 부터 이용한다고 했습니다. 트래킹을 하고 이동했던거라 땀도 많이 나고 힘들어서 얼른 씻고 옷 갈아입고 싶었거든요. 샤워실의 경우 타이항공 라운지 보다는 싱가폴항공 라운지가 조금 더 좋았습니다.  제 경우 입장하자마자 바로 샤워실부터 이용했는데 나중에 보니 오후 10시 넘어 들어오시는 분들은 대기시간이 있어 30분 40분 정도 기다리시는 분들도 보았어요. 이때는 진동벨 주기 때문에 진동벨 울리면 샤워실로 가시면 됩니다.

 

 

기본 세면도구는 있었고 저는 미리 챙겨갔던 컨디셔너 등 사용하고 버리고 왔습니다.

샤워를 마치고 속이 안좋아서 탄산수랑 물등만 계속 마셨어요. 안쪽에 있던 독립된 공간에 앉았는데 사실 여기 앉아서 좀 쉬고 싶었는데 바로 위에 에어컨바람이 나와서 춥더라구요. 거기에 제 뒷편에 앉아계신 아저씨가... 지나다니면서 보니깐 중국아저씨던데 불법 동영상 판매 업자인지 계속 그거 작업하고 계셔서  그거 보는것도 좀 싫어서 나중에 자리를 옮겼습니다.

 

저 음료수 주문해서 마셨는데 맛있었음, 이름이 기억은 안나는데 복숭아맛이 나는 탄산이었는데.. 약간 알콜도 들어있었음.

슈마이랑 스틱과자 그리고 몇가지 더 가져와서 먹었는데 버섯스프가 가장 맛있었어요. 다른분들이 음식 이것저것  드시는 모습을 보며, 못먹고 있는 내 자신이 너무 안타까웠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락샤도 먹었습니다. 싱가폴항공 라운지는 락샤랑 완탕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주문하면 번호표 주고 그거 가져가서 자리에 앉아 있으면 자리로 가져다 주십니다.


저는 락샤 먹을만 했는데, 이런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시도하지 마세요 ㅎㅎ

 

 

 

 

처음에는 라운지 들어가서 진짜 이것저것 다 먹어보겠다고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들어갔는데 그러지 못해 조금은 아쉬웠던 싱가폴항공 라운지 후기였습니다. 그리고 홍콩공항은 매우 춥습니다. 컨디션이 안 좋아진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아마도 추위 때문이었을거예요. 홍콩에서 심야 비행기 타고 한국으로 돌아온게 오랜만이었는데, 너무 추워서 계속 떨다가 비행기 타서야  괜찮아 졌던 기억이 납니다. 저 처럼 에어컨 바람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리 두툼한 옷 하나정도 챙겨가셔서 입고 계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홍콩공항에서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비지니스 탑승하셔서 라운지 이용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날 탑승했던 홍콩 인천구간 아시아나항공 A 380 퍼스트클래스 후기는 아래를 클릭

 

http://dktladl.tistory.com/2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