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여행기
반응형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를 타고 떠나는 크루즈 자유여행!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내용은  크루즈여행을 준비하시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내용 바로 기항지 투어에 관한 내용입니다. 제가 떠났던 한중일 크루즈의 경우 저는 아빠를 모시고 여행갔던것이고 딱히 기항지 투어 신청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아 그냥 자유여행을 진행했지만 아이동반 그리고 언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기항지 그룹투어를 신청해서 진행하시는게 조금 더 편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 승선해서 받았던 한중일 노선 기항지 투어에 대한 설명을 안내해 드리니,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미리 살펴보시는것도 크루즈 여행을 준비하시면서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기항지투어의 경우 제가 설명한  내용 말고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각 회차별로 모두 똑같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지도 않고.. 다만 가격 및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미리 살펴본다는 생각으로 글을 읽어봐 주세요.

 

기항지 투어란? 쉽게 생각해서 크루즈 여행중 어제 대한민국 제주도에 있던 크루즈가 다음날은 중국 상해에 도착을 합니다. 이때 크루즈에서 하선하지 않고 그냥 크루즈에 남아있어 크루즈 선내 시설을 즐기셔도 되고, 크루즈에서 하선해서 기항지 관광을 하시고 돌아오셔도 됩니다. 이때 자유여행을 해도 되고 선사 ( 크루즈 회사 ) 또한 현지 투어 등을 이용하셔도 되는데 어떤 것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크루즈 하선 시간은 꼭 지키셔야 하는데 크루즈는 승객들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하선시간을 잘 계산하셔서 돌아오시도록 하고, 이러한 것들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선내에서 진행하는 그룹 투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갔던 3곳 일본 후쿠오카 그리고 일본 상해 대한민국 제주도의 경우 아래의 가격으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 요금은  변경되었을수도 있음 )

 

일본 후쿠오카

 

1일차는 후쿠오카 정원과 쇼핑관광

( 성인 1인기준 65불, 4세에서 14세는 48.75센트, 0세에서 3세 아이는 무료 )

 구마모토 성과 쇼핑 ( 성인 1인기준 119불, 어린이는 89.25센트, 아이는 무료 )

2일차는 후쿠오카 전일관광으로 ( 성인 1인기준 어린이 96불, 72불, 아이무료)

 

 

후쿠오카 정원과 쇼핑 

후쿠오카 시내에서 유명지역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오오리공원을 방문합니다. 공원에서 산책을 즐긴 뒤 텐진으로 방문 뒤 쇼핑의 시간을 갖는 코스를 갖고 있습니다.

 

 

구마모토 성과 쇼핑

이 상품은 후쿠오카에서 오버나잇 일정으로 ( 1박2일 ) 체류하는 크루즈에 한해 있는 상품인듯 싶습니다.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까지는 버스로 편도 2시간이나 걸리는 거리인데요,구마모토성을 보고 점심을 먹고 구마모토 시내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미화 119불로 가격이 좀 비싼듯 싶기도 하지만, 하카타역 교통센터에서 구마모토역까지는

왕복기준 3600엔 그리고 약 5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거기에 하카타항에서 하카타역 교통센터까지 가는 시간과 비용도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교통편을 이용해서 다녀오실지 각자 계산해 보신 뒤 선택하시는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한국승객을 위한  후쿠오카 전일 관광

가이드투어로 아사히맥주공장 견학이 예정되어 있으며 ( 지금도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아사히공장 견학가면 맥주 한잔을 서비스로 주고 그랫었어요 )  다자이텐만구를 살펴봅니다.야끼니꾸와 스시가 포함된 뷔페로 이동해 점심을 먹고 텐진 쇼핑센터로 돌아와 쇼핑시간을 갖고 그리고 후쿠오카 타워로 이동해 관람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이 상품이 시간대비 가장 많은 일정을 소화해 내는 상품인듯 싶습니다. 하루동안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을 많이 돌아보실 수 있어요.

 

 

중국 상해

 

상해시내관광 ( 성인 1인기준 49불, 어린이 36.75센트, 아이 무료 )

베스트 상해 관광 ( 성인 94불, 어린이 70.50센트, 아이 무료 )

내가 만드는 상해관광 ( 성인 24불, 어린이 18불, 아이 무료 )

 

 

상해시내관광

한국임시정부청사를 둘러보고, 상해박물관을 살펴봅니다. 이후 프랑스인 지역을 차창관광으로 살펴본 뒤,

신천지로 이동해서 개별관광을 마치 뒤 크루즈로 돌아오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반일 일정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다른분들이 대화하시는걸 들으니 상해시내관광이 모객이 적어 취소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베스트상해관광

한국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항지 관광상품이다보니 한국임시정부청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또한 프랑스인지역을 차창관광으로 지나가고, 신천지로 이동하여 자유시간을 갖습니다. 이후 예원을 들렸다가 진마오빌딩으로 이동했다 난징로를 보고 크루즈로 돌아오는 상품입니다.이 상품은 하루일정 (8시간)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내가 만드는 상해관광

이 상품은 상해 시내에서 5분거리에 내려주고 자유시간을 보낸 뒤, 배로 돌아오는 시간에 동일한 버스를 타고 돌아오는 상품입니다. 한마디로 크루즈에서 상해 시내까지 왕복 버스를 제공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위에 제가 설명한 두개의 패키지 일정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은 왕복 버스가 포함되어 있는 이 상품을 구매하셔도 괜찮습니다.

 

대한민국 제주

 

성산일출봉 디스커버리 (성인 52불, 어린이 39불, 아이 무료 )

 

 

성산일출봉 디스커버리 크루즈터미널에서 성산일출봉을 방문하는 상품입니다. 다음으로 제주 전통민속마을을 들리고 한국인삼을 쇼핑할 수 있는 장소를 방문하게 된다고 합니다.

 

 

 

제 경우 후쿠오카 관광 경험이 꽤 있었기 때문에 후쿠오카는 그냥 주변 온천을 다녀오는것으로 그리고 상해는 가격이 예상비용 보다 비싸 택시 타고 왕복으로 시내를 다녀왔고 제주도는 항구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걸어서 크루즈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여행을 즐겼습니다. 크루즈 여행을 하시면서 각 기항지에 도착하게 되면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할지 아니면 자유여행을 할지

많은 고민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패키지 기항지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각 나라에 도착해서 출국 수속을 받고 그럴때 다 같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헤맬 가능성이 적다는 점입니다. 모임시간에 맞춰 장소에 나가면 가이드와 함께 다 같이 이동하고,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별로 힘이 들지 않습니다.그리고 중국같은곳에선 말이 잘 안통하고 그러는데 그런곳에서도 쉽게 관광을 할 수 있다는점이 좋습니다.단점은 아무래도 자유여행으로 가는것보다는 일정이 빡빡하고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진행하기에 무리가 있다는 점이겠죠.자유 기항지 투어의 경우 자신이 가고싶은곳을 갈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넉넉하고 여유있는 관광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기항지 관광에 대해서 검색을 해 보시고 생각해 보셔서, 크루즈내에서 사용하실 비용에 대해서 예산을 짜고

하실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가격도 다 첨부해 놓앗습니다. 다음으로는 이 기항지 관광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크루즈에 승선하고 나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각 객실에 배치된 서류에 있는 기항지 관광 신청서를 작성하신 뒤 6층에 있는 기항지 관광 사무실, 혹은 신청함에 제출하시는 방법입니다 - 이 경우 서류에 서명을 하고 제출하고 난 뒤는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 하다고 하니 꼭 주의깊게 생각하시고 제출하세요.

 

두번째 방법은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예약하시는 방법입니다. 코스타 크루즈 빅토리아호 내부에는 키오스크 기계가 곳곳에 있는데 그 기계를 터치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각 여행사에서 진행하는 투어사무실을 통해서도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여행사 (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등 )을 통해 단체 패키지로 크루즈를 가시는 분들의 경우 기항지 투어도 미리 다 신청되어 있기 때문에 딱히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만약 크루즈 상품만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신 분들의 경우 이런 투어회사에서 운영하는 안내부스에 가서 간단한 상담을 하시고 현지 상품에 합류하시거나 혹은 자유여행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도착하는 기항지에 따라 어떤 관광을 하실지 고민되실거 같아요.저도 그래서 각 기항지별로 기항지투어, 기항지관광 등의 입력어를 통해 굉장히 많이 검색해 보았거든요..혹시 저 같은 분들이 계실까 싶어 한페이지에 제가 탔던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의

기항지 패키지 관광에 대해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한중일 크루즈 뿐만 아니라 나중에 제가 동남아시아 크루즈 탔을때 경험했던 ( 랑카위 및 페낭 ) 크루즈 기항지 상품에 대한 소개도 해 드릴거예요. 기항지 투어의 경우 코스타크루즈 및 로얄캐리비안 프린세스크루즈등 비슷비슷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을듯 싶으니 제가 써 놓은 글을 바탕으로 조금 더 검색을 해 보신다면 여행 준비하시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크루즈 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