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여행기
반응형

 

 

아빠와 함께 떠나는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 크루즈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만약 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으로 크루즈 여행을 진행하신다면 크루즈에 승선하자마자 해야 할일이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크루즈내에서 사용할 승선카드 ( 코스타 크루즈 빅토리아호의 경우 코스타카드라 부르겠습니다 )에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해야만 크루즈내에서 코스타카드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거든요. 초반 하루 이틀의 경우 결제수단을 등록하지 않아도 코스타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3일 4일차에 접어들면 카드 사용이 안될수도 있는데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코스타카드는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에서 사용가능한 신분증겸 신용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카드에 개인 신용카드 혹은 현금을 예치해 놓은 뒤 크루즈내에서 유료 결제해야 하는 사항등을 코스타카드로 결제하면 되는데, 마지막날 크루즈에서 사용한 내역 그리고 자신의 방 청소를 전담해준 직원 레스토랑 전담직원등의 팁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한꺼번에 정산이 이루어 집니다. 현금의 경우 미화 150불 이상 ( 금액은 변동되었을수도 있음 ) 예치하셔야 하고 마지막날 사용한 내역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돌려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신용카드로 등록하시는걸 권해드리고 싶네요. 신용카드의 경우 해외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여야 하기 때문에 국내 전용 신용카드는 등록 불가능 하다는 점, 그리고 체크카드도 사용 불가능 합니다.  미리 알아두세요.

 

제가 코스타크루즈와 로얄캐리비안 두 선사 크루즈를 타 보았는데 로얄캐리비안의 경우 크루즈 승선전에 미리 카드 정보를 등록해 놓아야 해서 크루즈에 승선했을때는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카드 사용이 가능했다는 점이 매우 편했지만 저 처럼 영어를 못하는 이 과정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코스타 빅토리아호의 경우 조금 연식이 오래된 크루즈이기 때문에 직접 기계등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나 한국어로 안내된 기계가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 연계하는 과정은 코스타크루즈가 조금 더 간편했습니다. 제 방에 배달된 코스타카드와 신용카드를 들고 이제 기계에 등록을 하러 갑니다. 5층 인포메이션 센터 근처에 이렇게 등록을 할 수 있는 기계들이 있는데요..

마스터 아메리칸익스프레스 그리고 비자카드가 사용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렇게 한국어로 안내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 설명서 대로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기계에 코스타카드를 긁은 뒤 신용카드를 긁어서 등록하시면 되는데 제 경우 여기서 한가지 실수를 했습니다.

 

아빠는 아빠 신용카드, 저는 제 신용카드로 등록하기를 원했었는데.. 제가 모르고 그냥 등록버튼을 눌러버려서 아빠 신용카드에 아빠 코스타카드와 제 코스타 카드가 모두 등록되었어요.  잠깐 당황을 했으나 그냥 그대로 사용하기로 함. 

 

 

이렇게 등록상 문제가 있거나 카드기가 잘 되지 않을경우 5층 인포메이션 센터로 가서 한국인 승무원을 찾으시면 됩니다.

제가 여행했을당시는 한국인 직원분들이 계셨는데 아무래도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가 중국과한국시장에 집중 투입되는 노선이기 때문에 계속 한국인 승무원이 계시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만약 현금으로 디파짓을 걸고 싶으신 분들도 저 인포메이션 센터 가셔서 문의하시면 될거예요. 그럼 이제 마음껏 카드를 긁다가!! 내가 쓴 금액이 궁금해 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중간중간 이렇게 기계를 통해 중간정산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나다니면서 제 카드가 잘 작동되고 있는지 중간정산을 틈틈히 해 보았는데

기계를 터치한 뒤 한국어를 선택하면 각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정색깔로 표시해 놓은 중간정산서 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코스타카드를 넣어달라는 안내가 나오는데요

 

 

아래쪽을 보면 파란색 화살표로 표시해 놓은곳이 코스타카드를 넣는 곳입니다. 그리고 나면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중간정산 된 영수증이 나오니 그걸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하선하기전날 방으로도 중간정산 내역이 도착을 합니다. 그러나 중간중간 자신이 쓴 돈이 어느정도 되는지 금액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기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빅토리아호에서의 코스타카드에 신용카드 연계하기, 그리고 중간에 사용한 금액 확인하기! 어렵지 않죠? ㅎ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