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여행기
반응형

아빠와 함께 떠났던 크루즈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제가 승선을했던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몇곳 있습니다.

 

바로 이 6층에 위치한 폼페이 스파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그런데 제가 빅토리아호를 두번타 보니 운항코스에 따라 유료로 이용되는 내역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크루즈에서 실내 수영장 및 자쿠지를 이용하실분들은 승선첫날 방문하셔서 이용시 요금이 발생하는지를 미리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6층 미용실 옆으로 있는 폼페이 스파에 들어가면 한쪽으로 휘트니스가 있고  ( 휘트니스는 무료 ) 안쪽으로 이렇게 실내 수영장과 자쿠지, 그리고 조금 더 안쪽으로 건식사우나와 습식사우나가 있습니다. 일단 스파 코너에 가서 이리저리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나와있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위에서 언급된것과 같이 운영되는 노선별로 조금 다릅니다.

 

예를들어 제 경우 제가 한중일크루즈에 승선을 하기 전 빅토리아호 쉽투어를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읽고 1일 14불에 건식 습식 사우나 및 실내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한중일 크루즈에 승선해서는 이 패키지 상품을 구입했으나, 나중에 똑같이 코스타크루즈의 빅토리아호에 동남아시아 크루즈 노선을 승선했던적이 있습니다. 이때는 이 실내수영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아마 각 회차별로 이용 규정이 다르기 때문일걸로 생각되는데 일단 크루즈 승선 첫날 각 시설을 둘러보시면서 유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입구에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붙어있으니 이걸 보시고 이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 경우 1일차에 가서 전 일정권으로 구입을 했었는데, 나중에 시설정비 관계로 실내 수영장 이용이 불가능해서 남은 며칠부분은 환불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영장 정비가 끝나서 이용 가능한 날이 되어, 날마다 하루권으로 다시 구입해서 이용을 했습니다.

 

 

코스타크루즈 빅토리아호의 실내 수영장 모습입니다. 제가 하트로 표시해 놓은 곳에 자쿠지가 있고 그 구역만 빼고 다른곳은 수심이 1.6m로 조금 깊은 편입니다. 이때만 해도 제가 수영을 하지 못해서 한국에서 미리 챙겨간 킥판이 없다면 수영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물에 뜨는거 조차 무섭고 해서 저 자쿠지 공간에만 잠깐 앉아있거나 아님 사이드에 있는 안전 장치를 잡고 살짝 물에 몸을 띄우는 정도였는데, 이렇게 수영을 하니 다른 분들은 수영을 하시는데 방해 되는것만 같은 생각에... 이 크루즈 여행을 계기로 수영을 배워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실제로 혼자 수영장에서 2년동안 연습한 끝에 얼마전 방콕여행에서는 혼자 열심히 수영 가능했음! 이젠 크루즈 여행가서도 혼자 수영할 수 있는데 크루즈 여행 갈 기회가 없네요..

 

 

 

 

일단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하게 되면 ( 코스타카드로 결제 ) 손목에 팔찌를 채워줍니다. 그 팔찌가 하루종일 실내 수영장 및 건식 습식 사우나를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잘 가지고 있으면서 시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락커키가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키를 요청하시면 락커키를 주는데 프론트 앞에 있는 락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 들어갈때 가져간 코스타카드 및 휴대전화등은 다 거기에 넣어놓고 사우나를 즐김.

 

사우나 입장시 주는 가운은 잘 입고 돌아다니시면 되고, 수건은 무제한으로 가져다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영장 이용시 수영복을 착용하셔야 하니깐, 크루즈내에서 수영을 하실 분들은 수영복은 꼭 챙겨가도록 하세요.

 

 

위 사진에 하트로 표시해 놓은곳이 스파 프론트 입니다. 저곳에서 결제 및 서비스 안내를 받으실 수 있고 만약 유료 스파 ( 맛사지 프로그램 ) 원하시는 분들도 저기서 가격 상담하시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폼페이스파 프론트 옆쪽으로는 이렇게 휘트니스가 있는데 이 구역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여러가지 기계가 있고, 아침부터 저녁시간까지 ( 이용시간은 각 날짜마다 다르니, 방에 배달되는 투데이 선상신문을 잘 확인해 주세요 )  때때로 유료 및 무료 강좌도 진행되는데 요가강습 프로그램 ( 10불 )등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휘트니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꼭 운동화를 신어야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슬리퍼 혹은 샌달같은 신발 신고 운동시도하시면 어디선가 직원이 금방 나타나서 운동화 신으라고 이야기 합니다, 중간에 갈아신기 귀찮으니 처음부터 운동화 신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크루즈내에서의 안전사고는 특히나 민감합니다. 이런 휘트니스 시설 이용하다 다리를 다치거나 한다면 매우 위험하니 꼭 안전에 유의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기계는 한번에 20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세팅이 미리 되어 있기 때문에 20분이 지나면 멈추기도 합니다. 그러니 중간에 기계 작동이 중지되어도 너무 놀라지 마세요.

 

 

그리고 건식 습식 사우나 가는 곳에 이렇게 개별 맛사지  받으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도 마지막 일정에는 맛사지 한번 받고 싶어서 몇번 기웃거렸는데 항상 예약이 꽉 차있어서 결국 맛사지는 받지 못했어요. 혹시 sea day등 하루종일 배에 있는날에 이런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는걸 권해드립니다. 폼페이 스파 입구에 가면 어떤 마사지에 따라 가격이 얼마인지 다 나와있기 때문에 그거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11층에 있는 야외 수영장은 아이들도 이용할 수 있지만 6층에 있는 폼페이 스파는 아이들 출입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더 한적하니 이용하기 좋았어요.

 

 

제가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히 글을 작성해서 미리 예약을 해서 글을 올려놓고 있는데 오늘 모 신문에 부산에서 승하선을 하는 코스타빅토리아호에 대한 광고가 나왔네요. 앞으로 올릴 제 크루즈 여행기가 빅토리아호 선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