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방콕 가족여행

차이나타운에서 카오산로드로 이동, 잠깐의 구경을 가지고 걸어서 팁싸마이까지 이동을 했습니다. 사실 방콕 팟타이 하면 가장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곳이 카오산로드의 조조팟타이 혹은 팁싸마이가 아닐까 싶을정도로 수많은 후기가 있고 구글 및 트립어드바이저의 평가도 매우 좋은 편이에요. 저 역시 첫 방콕여행에서 팁싸마이를 두번이나 갔었기 때문에 처음 방콕을 여행하는 부모님과 이모께도 꼭 여기 팟타이를 맛보시게 하고 싶었던 욕심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팁싸마이를 가셨을때 다들 반응이 그리 좋지 않아서, 혹시 이걸 먹기위해 여기까지 걸어왔던게 나만의 욕심 아니었나 싶은 반성을 잠깐 하게 되었습니다. 제 입맛이 변한건지, 아니면 방콕에서 너무 많은 음식을 먹었던 탓인지  팁싸마이의 쥬스도 팟타이도 예전처럼 그리 감탄스럽지 않았거든요.

 

팁싸마이 영업시간에 맞춰 걸어가면서 살짝 여기저기 구경을 하며 사진을 찍고 드디어 가게에 도착을 했습니다.

 

 일인당 10바트 더 내면 에어컨이 나오는 안쪽 구역에 앉으실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더워 힘드시다면 10바트 더 내고 안쪽으로 앉으세요. 특히 길거리 좌석은 빨리 앉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밖에서 음식을 조리하기 때문에 매우 덥기도 하고 힘듭니다.

 

 

앉자마자 나오는 라임 숙주 젓가락

 

벽면에 태국어로 쓰여진 메뉴판이 있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림이랑 영어가 쓰여있는 책자 메뉴판을 주거든요.

 그거 보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제가 들어갔던 시간은 오후 5시 20분, 이미 안쪽으로 자리는 꽉 차 있었습니다.

 

다들 입맛이 없어서 오렌지쥬스 큰거 한통이랑 팟타이 3개만 주문

 

 

그런데 직원이 왜 4명인데 3개만 주문하는거 맞냐고 물어봐서..오렌지 쥬스 하나가 일반 팟타이 2개 가격보다 비싼데...

너무 적게 주문한건가? 잠깐 의기소침해 졌네요.

 

오믈렛팟타이

 

 

일반 팟타이

 

 

새우 들어간 팟타이

 

 

저 개인적으로는 그냥 제일 저렴한 기본 팟타이 ( 60바트 ) 가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모와 아빠도 역시나 이 팟타이가 가장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나머지 두가지는 너무 달아서 먹기 힘들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오렌지쥬스도 그냥 괜찮네 정도였지 길거리에서 파는 다른 쥬스들도 맛있다고 하셔서, 오렌지 쥬스를 추가로 더 시킬까 하다가 그냥 생수로 주문해서 마셨는데, 밖이 너무 더운데 오래 걸어다녀서 그런지 차라리 얼음넣어 마시는 생수가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저렇게 먹고 약 450바트 정도 나왔고 차라리 예전에 갔던것 처럼 택시를 타고 밥을 먹고 산책겸 걸어갔으면 더 나았으려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날 저녁에 아빠가 너무 힘들어 하셨거든요. 다시 걸어 카오산로드로 돌아가는건 너무 힘들듯 싶어서 우버택시를 불러보기로 합니다.

 

탑승위치를 팁싸마이로 설정하고 우버를 찾으니 근처에 마침 차가 있어서 7분 이내로 도착한다고 떴지만 실제로는 길이 막혀서 그런지 15분 정도 기다린듯 싶네요. 그래도 이 팁싸마이 앞에서 차를 잘 타서 호텔까지 편안하게 이동했습니다.

 

프로모션 코드 200바트 적립한거 있어서 이번 구간도 무료이동!! 다들 우버택시 편하고 좋다고 아주 만족하셨어요.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시작이니 너무 일찍 가시지 마시고 5시정도에 가시면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6시 넘어가기 시작하면 대기인원이 좀 많은 편이고  카오산로드에서 뚝딱이 혹은 택시를 타신다면 기사들이 대부분 100바트로 흥정을 합니다. 이 흥정이 싫으신 분들은 걸어가셔도 괜찮은 거리입니다. 6시 이후 조금 선선해 지면 충분히 걸을 수 있는데 걸어가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제가 네이버에 쓴 글을 읽어봐 주세요. 이거 보고 따라가시면 금방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월요일이 휴무라는 이야기도 있고 예전 정보로는 수요일이 휴무라고 하는데 아직도 월요일 수요일 중 어느요일이 확실히 휴무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일정상 월요일 혹은 수요일에 방문하실 분들은 휴무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확인해보고 가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호텔 직원등에게 전화로 미리 가게 영업하는지를 확인하고 가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일듯 싶고 송크란 기간에는 확실히 쉽니다. 송크란기간에 방콕여행가시면서 팁싸마이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다시한번 알아보세요 )

 

 

http://blog.naver.com/dktladl1/220578491867

 

313 Th Maha Chai | Pranakorn, Bangkok 10200, Thailand  

 ทิพย์สมัย ผัดไทยประตูผี  313 ถ.มหาไชย, พระนคร, 10200

 

택시를 타고 가실분들은 위의 태국어 주소를 택시 기사님께 보여드리세요.여기랑 몬토스트를 묶어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 몬토스트는 디저트로 ) 몬토스트 가실 분들도 팁싸마이 근처에 있으니 한번 가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방콕 자유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