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여행기
반응형

로얄캐리비안 보이저호를 타고 떠나는 동남아시아 크루즈 여행


드디어 5일차 sea day의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저녁시간에 해 두면 편한 한가지 일이 있어요. 오늘은 크루즈에서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 바로 내가 쓴 돈이 얼마인지 계산하고 정산하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마지막날이라 그런지 프로머네이드에서도 여러가지 쇼핑이벤트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로얄캐리비안 로고가 있는 티가

69불인데 29.88불로 세일중! 구입을 위해 사이즈를 살펴보는데 다 큰 사이즈밖에 남아있지 않음..  그래도 결국 찾고 찾아 구입했어요.

 

반팔티도 하나 사고 싶었는데 이건 생각보다 별로라서 패쓰, 그리고 여러 의류 및 크루즈에서 판매하고 있던 상품들도 세일하고 있으니 무언가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때를 노려보세요.


크루즈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하실때는 씨패스카드를 그냥 제시하고 영수증에 사인하시면 됩니다.


그럼이제! 크루즈에서 구입한 물건들 혹은 스페셜티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신 비용 거기에 커피나 맥주 등을 사드셔서  금액이 어느정도 나왔나 확인해 보셔야 할거예요.이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객실에 있는 TV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TV를 켜고 자신이 쓴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어카운트 오버뷰를 보면 내 객실에서 사용한 총 금액 ( 선내 팁을 사전 결제하고 가신 경우 이 부분은 나오지 않습니다 ) 저희 객실의 경우 5박 6일동안 크루즈에서 162.66불을 사용했네요 ( 사전 선내팁 제외 )

 

여기서 옆쪽 어카운트 액티비티 란을 다시 리모컨으로 조절해서 이동하면 승선일부터 각 사용 내용이 하나하나 체크되어 있습니다. 다이닝룸에서 맥주  탄산수 마시고 팁이랑 결제, 그리고 기프트숍에서 구입했던 것들, 찹스그릴에서 식사한 내역 등이 다 체크되어 있고 베트남의 경우 비자피

( 6불 )이 결제되었다가 나중에 마이너스로 되어 실 청구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보이저호 동남아시아 노선은 아이스쇼를 보는게 6불이

청구되더군요 ( 예전 지중해크루즈 네비게이터호 승선했을때는 무료였음 ) 이 부분도 청구되어 있습니다.

 

 

TV를 통해 틈틈히 사용 내역을 확인하시고 마지막날 새벽에 보면 방문앞에

 

 

이렇게 A4용지로 계산서가 하나 오는데 여기 보시면 자신이 사용한 총 금액이 적혀 있으니 미리 TV를 통해 확인하시고 이때 한번 더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분들은 그냥 자신이 사용한 금액 확인만 하시고 하선하시면 크루즈에 사전등록한 신용카드를 통해 나중에 비용이 청구 됩니다. 그런데 신용카드가 아닌 현금으로 결제를 바꾸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때 5층에 위치한 게스트서비스 센터에 가셔서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현금결제로 해달라고 요청하시고 비용을 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시는 분들이 많아 대기시간이 꽤 필요한 편입니다.

 

 

 

만약 사용한 내역보다 과다 청구 되었다고 생각되시는 경우 다시 5층에 가셔서 확인을 해보시면 되고


제 경우 이 마지막날까지 미니바 사용 내역이 청구되지 않아 이 부분이 걱정되었는데 크루즈 하선하고 나니 미니바 사용내역이 따로 청구 되었음을 알리는 문자가 왔습니다. 

 거기에 두가지 더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크루즈 여행도중 사용하신 내역이 계속 문자로 올거예요. 이 부분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제 경우 지중해 크루즈  여행했을때 중간에 기항지 투어 결제한 내역이 ( 80불 짜리 상품 ) 계속해서 문자로 와서 너무 걱정이 되어 한국에 있는 카드회사에 전화해서 확인했던적이 있는데 정작 승인이 되지 않았다 해서 궁금했던적이 있어요. 하지만 이 부분은 하선하고 나니 딱 80불만 승인요청되었고, 이번에도 크루즈에서 사용한 내역이 베트남에만 가면 문자로 계속 들어와서 이번에도 과다 청구 되는건 아닐까 걱정했었지만 역시나 하선전날 체크해 보니 다 제대로 청구되었습니다. 아마도 가승인을 받느라고 그런듯 싶기도하고.. 이 부분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크루즈 하선전날 저녁 그리고 하선당일 새벽에 다시 확인해 보시는게 정확한 금액으로 청구됩니다.

 나머지 하나는 하선전날 일정시간이후 크루즈에서 유료 서비스는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물건구입이라던가 혹은 스페셜음료등을 드실분들은 시패스 신용카드 기능이 가능한 시간을 잘 참고하셔서 사용하셔야 할거예요.


처음 크루즈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크루즈에서 사용한 내역 정산하는일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객실에 있는 TV 모니터를통해 틈틈히 확인해 보시면 더욱 편안한 여행이 되실거예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