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이태리 일주 패키지여행! 친퀘테레 마을을 둘러보고 다시 라스페치아역에서 버스를 타고 피사로 이동을 합니다.

라스페치아에서 피사까지는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였는데 피사 가는 버스안에서 인솔자 선생님이 특별히 소매치기에 관해 당부를 하셨습니다제가 피사에서 실제 겪은 일을 자세하게 적어 놓으니 피사 가실 분들 특별히 주의하세요

일단 피사의 사탑에서 약 1키로 정도 떨어진 공용주차장에 버스를 주차하고 저희는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이미 버스에서 당부를 들었던터라 여성들은 안쪽으로 그리고 남성분들이 뒷쪽으로 해서 붙어서 걸어가는 도중에 갑자기 인솔자 선생님이 맞은편에서 오던 사람과 무슨 심각한 이야기를 하더니, 저희 일행들에게 여기 맞은편 모퉁이 돌면 소매치기들이 잠복해 있으니깐 주의하라는 이야기를 저 사람이 해 주었다고 하셔서 일행들은 더욱 밀착해서 걷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지점에 다다르니 갑자기 주변을 왔다갔다 하는 자전거가 늘어났는데 그 사람이  뒤부터 따라왔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기 시작했어요. 걷다가 인솔자 선생님이 우리팀은 여기서 차도 건너 저 도보위로 올라가겠다고 하셔서 걷는 순간, 갑자기 뒷쪽에서 아저씨들이 어어 얘네 따라 온다 하시더니, 실제 우리 일행이 아닌 짚시 여성 2명이 저희를 따라 붙었습니다.

그래서 인솔자 선생님이 뭐라 소리를 치는데  조금 떨어진 자동차들 주차된 공간에서 무리로 보이는 사람들 대여섯이 막 흩어지기 시작하고 경찰차가 오더군요그 사람들이 모두 일행이고 소매치기 하려고 대기중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만약 인솔자 선생님이 길 건너겠다는 이야기를 안했으면 그 짚시 여성 2명은 끝까지 일행인척 하며 따라왔을거고, 소매치기를 당했을 수도 있었을거 같습니다. 만약 패키지 여행이나 혹은 자유여행을 가시더라도 일행이 아닌 외국인이 너무 바싹 붙어 따라온다는 느낌이 든다면 길을 건너거나 혹은 안쪽으로 길을 바꾸거나 해 보세요.

일반적인 여행객이라면 자신이 가던길을 그냥 가겠지만 소매치기 혹은 목적이 있어 따라오는 자들은 끝까지 따라오는 모습을 보일겁니다. 그럴때 그 사람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해요.

아무튼 그 과정을 거치고 피사의 사탑을 향해 열심히 다시 걷기 시작오늘 저녁을 먹을 식당이 피사의 사탑 지나 있었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피사의 사탑 야경투어가 되었는데, 밤에 보는 피사는 일단 관광객들이 많이 없어 사진찍기 매우 좋았습니다

저도 막 여러가지 포즈로 사진을 찍을까 했지만 어차피 올릴곳도 없어서 그냥 피사의 사탑 사진만 찍는것으로 만족.

저녁을 먹은곳은 여기서 조금 더 안쪽에 있던 ( 걸어서 5분미만 레스토랑이었습니다.

Il Turista

Piazza Arcivescovado 17, 56125, Pisa, Italy

미리 준비된 자리, , ( 저는 탄산수 다른분들은 탄산음료 추가 주문 - 패키지 여행의 경우 생수는 미리 준비되어 있지만 탄산음료등은 개별 주문이고 드신것 나가실때 계산하시면 됩니다. )

현지식은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나온거 한그릇 다 먹음 ㅋㅋ 이날은 점심 저녁 다 파스타 먹었는데 둘다 맛있어서 만족했던 하루입니다.

두번째 나온 메뉴는 닭다리 요리랑 감자튀김 그리고 샐러드 - 이 메뉴도 낮에 나온 메뉴랑 비슷합니다. 차이점이라면 돼지고기와 닭고기의 차이? ㅎㅎ 현지식이라 나온 요리들은 대부분 파스타 - 고기요리 & 샐러드 - 디저트 이정도 였습니다.

고기요리 먹고 디저트로 나온 디저트는 아이스크림

위에 코코아파우더 뿌려진 아이스크림 이었는데 이것도 어른들이 안드셔서 제가 2개먹음.

맞은편에 Hotel Villa Kinzica 그리고 그 옆에 서브웨이 샌드위치도 있습니다. 혹시 피사에서 간단히 샌드위치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서브웨이 가셔도 될것 같네요그리고 제가 갔던 이 레스토랑의 경우 리몬첼로 ( 레몬첼로 ) 및 마그네틱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저도 저녁먹고 나오면서 마그네틱 하나 구입했습니다.

저녁먹고 나오면서 사진 조금 더 찍고 버스주차장으로 돌아가 버스타고 약 30분 정도를 이동해, 다음숙소인 Tower Inn Pisa Valdera 호텔로 이동을 합니다.

이태리 일주 패키지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