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반응형

폼페이 관광을 하면서 인솔자선생님, 가이드선생님 이 두분에 이어 외국인 할아버지가 언제부터인가 우리팀과 같이 다니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누굴까 궁금해 하다가, 폼페이 같이 돌아다녀야 하는 현지 가이드? 싶은 생각에 다들 폼페이에서 나가기전 기념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즐거운 분위기에서 기념촬영을 마치고, 점심을 먹으러 식당으로 이동.

 

 

 

그런데 자연스럽게 그 외국인 할아버지가 식당으로 안내해 주셔서 다들 ' 저 식당 사장님인가봐 ㅋㅋㅋ ' 이랬는데 나중에 점심을 먹고 소렌토 전망대랑 포지타노 전망대 살펴보고 소렌토 항구로 갔더니 거기 계셨어요. 아무래도 이쪽 지역은 현지 가이드랑 같이 다녀야 하는건가 싶었습니다.  

카프리 투어까지 그분이랑 같이 진행했거든요.


미리 준비된 식당으로 이동, 이날 점심도 역시나 현지식, 그리고 폼페이 관광 뒤 나폴리에서 카프리 가는 배를 타야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이른 점심을 먹게 되었습니다. ( 오전 11시 이전에 점심을 먹었어요 )

 

 

이날은 시간이 촉박해서 주류는 가급적 마시지 말라고 하셔서 아무것도 안 시켰는데, 자꾸 직원분이 오셔서 음료수랑 주류 호객하시고

 

막 이것저것 시키라고 하셔서 조금 난감

 

 

카프리제 샐러드  나오고

 

 

메인메뉴는 해산물 리조또 - 해산물 너무 야박하게 들어있음 ㅎㅎ

 

 

디저트는 과일  -  개인적으로는  여기서 먹었던 식사가 가장 부실했던것 같아요. 전에 남부투어 했을때는 오징어튀김이랑 파스타 혹은 피자 중에 선택해서 먹었는데 ( 그때는 1인 13유로 지불 ) 그런 메뉴가 더 나은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친퀘테레도 가고 카프리도 갔는데 깔라마리튀김 한번 못먹고 돌아왔네요. 지금 생각하니 또 아쉬움..

 


이제 대형버스에서 소형버스로 갈아타고 소렌토 관광에 나섭니다. 이때 진행방향 오른쪽에 앉으시면 멋진 경치를 보면서 가실 수 있는데  저희아빠는 계속 그런 경치를 보시니깐 오히려 무서워서 싫다고 하셨어요...

 

 

 

제일 처음 도착했던 곳은 소렌토 전망대

 

 

이탈리아 현지에서 한인 여행사를 통해 남부투어를 가시는 경우 소렌토는 항구쪽 ( 아래쪽 )은 가지 않고 이 전망대로만 끝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몇년전에 이용했던 남부투어 상품도 그랬어요. 

 

그런데 하나투어, 모두투어,노란풍선 등의 패키지 여행으로 가실 경우 소렌토 전망대, 포지타노 전망대 까지는 동일하게 이동하고 추가로 카프리섬 투어가 약 120유로로 진행되고 일정인원이 넘어야 이 카프리 투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저희팀의 경우 모두 아는 분들로 구성된 일행이었기 때문에 이 상품을 이용하기로 해서 소렌토 전망대에서  포지타노 전망대 이동 그리고 기념사진 찍고 다시 소렌토 항구쪽으로 이동해 쏘렌토에서 배를 타고 카프리로 이동해서 투어를 진행한 뒤, 다시 배를 타고 나폴리 항구로 이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 카프리섬투어 옵션 상품을 이용 안하실 경우는 개별적으로 전망대 관광은 다 같이 이루어지고, 소렌토에서 헤어진 뒤  나폴리 항구로 이동을 해야 하므로 ( 저희가 다녀온 상품의 동선은 소렌토출발, 나폴리 도착이었기 때문에 옵션 이용하지 않을경우 나폴리 항구까지는 개별이동, ) 만약 저희같은 동선이라면 가급적 카프리섬 투어는 다 같이 진행하는게 좋을듯 싶고, 소렌토에서 출발해서 소렌토로 도착, 혹은 나폴리에서 출발해서 카프리 관광하고 나폴리 도착 이런 동선들의 경우 옵션을 안하시고 자유시간을 가지셔도 크게 상관없을듯 싶어요.

만약 이 상품이 너무 비싼거 같아 카프리를 가지 않고 소렌토  나폴리 관광을 원하시는데 소렌토에서 헤어졌다 나폴리에서 합류하는 경우는 개별적으로 자유시간을 가지고 나폴리 항구에서 그룹과 합류해야 하며 가이드 미동반이라는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소렌토에서 나폴리까지 가는 루트 등을 미리 잘 알아놓으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버스를 타고 포지타노 경관을 보기 위해 다시 이동을 시작합니다.



이탈리아일주 패키지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