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그랜드라파 ( Grand lapa macau )  마카오 만다린오리엔탈 호텔이 생기기 전에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로 운영되던 곳이에요. 윈호텔쪽에 만다린오리엔탈 호텔이 오픈함에 따라 이곳이 그랜드라파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제가 마카오 처음 여행갔을 때 숙박했던 호텔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벌써 10년이란 세월이 지났는데.. 그 사이에 마카오에는 좋은 호텔들이 정말 많이 들어섰기 때문에 다른곳들을 가느라 그동안 재숙박이 없었어요.

이번에 이 숙소를 골랐던 이유는, 홍콩에서 스톱오버를 해야 하는데 당시 홍콩 박람회가 있는 시즌이라 제가 가고자 하던 호텔들이 1박에 20만원 가까이 오름, 그냥 늦은시간이라도 홍콩에서 마카오로 넘어가서 조금이라도 잠을 자고 관광을 하는게 체력적으로 무리가 없을것 같다는 판단이 들어 홍콩공항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로 이동, 그리고 그곳에서 터보젯을 타고 마카오로 넘어가기로 계획을 짰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랜드라파의 객실후기와 함께 늦은시간 홍콩공항에서 바로 마카오로 넘어가실 분들을 위해 셩완 슌탁센터에서 터보젯을 타고, 마카오페리터미널에 도착하신 뒤 그랜드라파 ( 이 방법을 고대로 따라하시면 하버뷰호텔및 샌즈호텔, 레전드팔래스호텔까지 가능 ) 호텔 걸어가는 방법까지 같이 알려 드립니다.

Grand lapa macau 

 

이 호텔은 처음에 1박을 해 놓고 가기전날 급 1박을 추가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예약 내역이 2개였기 때문에 미리 메일을 보내서 예약 2개를 한개객실로 준비해 달라는 내용과, 도로변 객실은 싫으니 리조트뷰로 객실을 달라고 요청했는데..체크인을 마치고 객실에 들어가서 이 부분을 너무나 후회했는데 ㅠㅠ

워낙 늦은시간에 체크인을 해서 그런지 ( 게다가 주말 ) 직원분이  금연객실은 층수가 낮은곳이다. 그런데 니가 원하는 리조트뷰는 고층이지만 흡연객실이라는 이야기를 하셨어요.  고민을 하다가 그랜드 라파가 최근 리모델링을 해서 객실이 예전보다 좋아졌다는걸 알았던 저는 그래 흡연룸이라도 고층에 숙박하자!! 하고 고층의 리조트뷰 객실을 받았어요.

위의 사진은 제가 머물렀던 객실에서 다음날 아침에 찍은 사진인데요,

그랜드 라파의 16층에서 18층 객실은 그랜드디럭스, 그리고 스위트룸 객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엘리베이터에 있는 스위트 객실 글짜만 보고  설마 나 업그레이드 된건가? 하고 혼자 막 두근거리며 객실로 들어간 순간..

아뿔싸..ㅠㅠ 리모델링 안된 예전 객실이에요 ( 이 객실이 그랜드 디럭스 룸인데, 그랜드 디럭스룸도 리모델링 된 방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음 ) 

호텔 객실정보에 가 보면 이 객실을 그랜드 디럭스룸이며 클래식한 룸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10년전에 이 호텔에 왔을때도 이런 객실에 묵었기

 때문에 저는 실망 그 자체 ㅠ.ㅠ  장점이라면 이쪽 객실에서는 그랜드라파 리조트와 바닷가가 보이고 그리고 아주 조용하다는 점이에요.

 

 다행히 담배냄새는 안나서, 엄청 갈등을 하다가. 그냥 객실을 사용했는데  이 부분은 지금까지도 사실 객실에 들어가서도 객실을 바꿔달라 후회가 되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목욕도 객실에서 안하고 사우나 가서 했음 ㅋㅋㅋ

욕실, 자체 어매니티는 그리 좋지 않으니 샴프 및 컨디셔너 중요하신 분들은 미리 챙겨가세요.

객실내부 - 새벽 2시넘어 찍어 더 어둡게 나옴.

객실에 어댑터 미리 구비되어 있음

침대 및 옷장 ( 다리미, 다리미판 있음 )

침대는 매우 폭신하고 좋았음. 이불도 마음에 들고.. 객실에 대한 많은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사실 리모델링된 디럭스 객실에 묵었으면

더 만족도가 높았을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그냥 낮은층 객실이어도 리모델링방 가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일듯

아이동반 숙박하시는 분들중, 카페트바닥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은 이 호텔은 카페트바닥이니 이 부분 미리 참고하세요.

제가 계속 리모델링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홈페이지에 가셔서 객실 소개를 보시면 그랜드, 디럭스 그리고 그랜드 디럭스룸의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 그러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객실을 살펴보시고 예약하시는게 도움이 되실거예요.


http://www.grandlapa.com/ko-kr/accommodations/deluxe - 그랜드라파 호텔 홈페이지


디럭스객실은 5층에서 10층,  그랜드객실은 11층에서 15층  그리고 그랜드 디럭스 객실은 16층에서 1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홍콩공항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까지 가서, 마카오페리터미널에서 그랜드라파까지 걸어가는 방법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제가 홍콩공항에 도착한 시간이 밤 11시쯤이었어요. 일단 입국심사를 받고 나와서, 세븐일레븐에 가서 유심칩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버스를 타러 갔어요. 다행히도 A11번 버스가 운행중인 시간이라 얼른 뛰어가서 그 버스를 탔음. 버스를 타서 유심칩을 장착해서 끼우고  집에 홍콩에 도착해서 마카오페리 타러 가는중이라고 연락을 하고, 셩완 슌탁센터 페리터미널에 도착한 시간이 12시가 넘었어요.


터보젯을 타고 마카오로 넘어가는데 새벽 1시 페리가 있다고 해서 그걸 사서 페리를 타러 가는데, 출국 심사를 받고 나가는데

직원이 막 오라고 손짓을 함.. 보니깐 그때 마침 12시 30분 페리 탑승이 시작되고 있어 얼른 뛰어가서 그 페리를 탔습니다. ( 자리가 남는 경우에는 시간 상관없이 페리 태워줍니다~ ) 그래서 운좋게도 12시 30분 페리를 타고 마카오에 1시 30분 넘어서 도착.

이 시간에 입국심사 받는 사람들이 얼마 없어 바로 입국심사 받고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1시 30분 넘은 시간에 마카오에 도착을 합니다. 마카오 페리터미널에서 심야시간에 그랜드라파 ( 하버뷰 호텔 및 샌즈호텔도 마찬가지 ) 가는방법은 크게 택시와 심야버스 그리고 걸어가는 방법으로 나뉠텐데, 제 경우 그냥 걸어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만약 저 처럼 늦은시간에 페리터미널에 도착해서 위의 호텔에 걸어가실 분들은 제가 간 길 그냥 따라가시면 됩니다. 마카오 페리터미널 기준 약 10분 정도면 걸어가실 수 있어요.


마카오페리터미널 밖으로 나와서 문을 등지고 왼쪽 ( 아래 사진 하늘색 화살표 ) 으로 쭉 걸어갑니다.

조금 걷다보면 진행방향 11시방향 ( 왼쪽일수도 ) 샌즈호텔의 빨간 불빛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쪽으로 계속 걸어가세요.

사실 이 구간이 살짝 무섭기는 합니다. 옆으로는 깜깜한 바다고 중간중간 불빛이 있기는 한데 길은 어둡지 않아요. 다만 앞에 사람이 있는건 덜 무서웠는데 뒤에 사람이 오는경우는 그냥 좀 무서움..저 말고도 이 시간에 걸어가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그냥 하염없이 걸었음, 계속 걷다보면  레전드팔리스 호텔이 나옵니다.이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끝!! 만약 하버뷰 호텔을 가실 분들은 길 건너지 말고 온 길 그대로 쭉쭉 직진해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 아래 사진의 노란화살표 )

샌즈 및 그랜드라파 호텔 가실 분들의 경우 조금 더 걷다보면 횡단보도가 나오는데요, 꼭꼭 횡단보도로 건너가세요. ( 위 사진의 파란화살표 )

무단횡단 절대 하지 마시길....  그리고 샌즈호텔 지나 더 오른쪽으로 쭉 가시면 하얀건물의 그랜드라파 호텔이 나옵니다.

이렇게 호텔에 도착한게 새벽 1시 50분경. 그리고 체크인을 하고 ( 저는 2박에 1000 홍콩달러 디파짓 걸었음 ) 객실에 도착한 시간이  현지시각 새벽 2시 05분 이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그랜드라파의 왼쪽의 금색 건물이 샌즈호텔, 그리고 가운데에 수영장이 보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제가 하늘색 화살표 해 놓은 쪽으로 들어가시면 신무이 굴국수 까지 가실 수 있어요.

위의 동영상은 제가 그랜드라파 후문에서 근처 편의점까지 가는길을 찍은 동영상 입니다. 이곳에서 1분 35초 가량에 나오는곳이 그랜드라파 근처에 있는 발마사지 가게예요 ( 45분 기준 138원 ) 그리고 1분 43초 가량에 아카사카카페에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갔는데요. 이 길로 가시면 2분 57초 무렵에 24시간 편의점세븐일레븐이 있는게 보이실거예요. 이 세븐일레븐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다가 오른쪽으로 가시면 신무이를 찾아가실 수 있고 편의점을 안 들리실 분들은 아카사카 위치에서 조금 더 직진해서 다음블럭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 쭉 직진하시면 신무이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