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미식여행

 

 

개인적으로 마카오 여행을 진행하실때  점심은 마카오에 위치한 호텔의 레스토랑에서, 그리고 저녁은 매케니즈 요리나 가벼운 로컬식당에서  드시는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마카오 여행시 이런 동선으로 일정을 짜서 진행하는데,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음식점은 '무이'武二 라고 마카오 관음상 앞에 위치하고 있는 국수집 입니다. 이곳은 여러가지 다양한 재료로 국수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곳인데, 한국분들에게는 굴국수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중국분들은 다앵한 재료를넣어 드시지만 아무래도 그런것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분들은 토핑으로 굴 혹은 피쉬볼을 선택하셔서 굴국수를 선택해서 드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제가 MGM 호텔에서 굴국수도 먹어보았는데 그곳과 비교해서도  이곳이 가격대비 괜찮기 때문에 저 역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무이 굴국수 가게 주변에 호텔이 없고 마카오 관음상 하나  있기 때문에 마카오 일정이 빠듯하신데 이 무이 국수집 하나만을 위해 이곳을 찾아가는 동선은 그리 권해 드리고 싶지 않아요. 엠지엠 호텔에서 관음상 방면으로 걷다 보면 관음상 바로 맞은편에 있기 때문에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제 경우 윈 호텔에서 분수쇼 보고 여기까지 걸어갔는데 약 30분 가량 걸어서 갔던것 같네요, 걷기 싫으신 분들은 택시 타시고 관음상 사진 보여주며 그쪽으로 가자 그러셔도 됩니다. 관음상 보고 무이에서 국수 드시고 엠지엠 호텔로 이동해서 셔틀버스 이용해서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셔도 괜찮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니깐 너무 일찍 가지는 마세요.

 

 

 

 

 

국수의 가격표 입니다.

 

 

한문 및 영어로 쓰여있기 때문에 주문하시는데 불편함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2015년 기준 굴국수가 24불로 올랐기 때문에 다른 메뉴들도 가격이 올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리는 이렇게 되어있는데  모르는 분들과 합석해서 함께 먹어야 하는 식당입니다.

홍콩 및 마카오의  식당들 중에는 합석해서 먹어야 하는 곳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분위기의 식당이 부담스럽거나 싫으신 분들은 호텔 내의 식당을 이용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국수 종류 ( 누들 혹은 라이스 누들 ) 선택하시고 위에 올려질 메뉴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3명이 방문해서 3명 모두 라이스누들 ( 쌀국수 ) 그리고 토핑은 오이스터 ( 굴 ) 선택했습니다.

 

 

 

 

 

 

 

 

 

굴의 시원함이 느껴지는게 여름에 먹었던 메뉴임에도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냥 드셔도 맛있는데 테이블 위에 있는 고춧가루와 고추를 넣어 드시면 매콤한 맛이 더욱 진해집니다. 저는 개운해 지는 맛이라 매우 좋아했는데 저희 아버지는 구기우남 같은 국물이 더 좋다고 하셨습니다. 구기우남과 살짝 비교를 하자면 구기우남은 30불, 그리고 무이 국수는 20불대의 가격이라 무이가 가격도 더 저렴하고 양도 조금 더 많습니다.

 

저는 국수 가격 22불 이었을때 방문해서 국수 3개 콜라 한개 해서 75불 지불했었습니다.

 

 

 

당시 환율로 약 11,000원 정도 지불했으니 한명당 3천 5백원 정도에 맛있는 쌀국수를 먹었던 것이라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저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세나도 광장의 윙치케이 보다는 이곳의 국수가 더 좋았습니다.

 

 

                                                                                 

 

 

혹시 관음상을 관광하시거나 그리고 마카오 엠지엠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산책겸 여기 걸어가셔서 가볍게 국수 드시고 돌아오셔도 괜찮을듯 싶네요.또한 엠지엠 호텔에서 무이 국수집 까지 가는 길이 마카오의 란콰이퐁 이랍니다. 사실 홍콩 란콰이퐁과 비교한다면  규모도 작고 레스토랑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카오 란콰이퐁이 궁금하시거나 한국식 술집을 찾으시는 분들 (  한국 포차가 있습니다 )은 이쪽 지역 방문해 보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