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타이페이 자유여행

 


온천을 하고 커피한잔 마시면서 마지막 저녁을 어디서 먹어야 할지 구글지도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베이터우에서 시내로 오는 열차안에서 커피가게 근처에 있던 동파육덮밥집을 검색해 둔 상태였지만 그것을 갈까 말까 고민중이었기 때문에 다른곳이 있을까 싶어 더 검색을 했었어요.

하지만 마땅한 곳을 발견하지도 못했고, 더이상 다른곳을 돌아다니는것이 힘들다는 판단에 처음 계획했던 그 동파육덮밥집을 찾아가기로 합니다.

Zheng Pork Knuckle 鄭記豬腳飯

No. 22, Yanping South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100台北市中正區延平南路22號

일요일 휴무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

구글지도 https://goo.gl/maps/M418mTeX4iG2

 

메뉴는 저렇게 3가지
첫번째는 족발덮밥, 두번째는 동파육덮밥 세번째는 생선조림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에서 동파육밥 이라고 검색하시면 제일 먼저 나오는 블로그가 하나 있는데 그분 블로그에서 이곳 소개하고 있어요. 그 글 읽어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거예요 )

제가 주문하는데 한가지 실수를 했는데 저는 구글에서 검색한 사진을 보여드리고 주문을 했는데 나중에 음식을 받고 나서야
아 맞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제가 먹고 싶었던  것은 동파육덮밥인데 나온것은 족발덮밥.

아마 제가 보여드린 사진이 족발 사진이었던거 같음.

 

메뉴 주문을 하면 아저씨가 그릇에 밥을 퍼 담은후, 고기를 골라 탁탁 썰어 그 위에 고기와 양배추 반찬을 함께 올려 주십니다.

쟁반에 덮밥 그릇을 받아들고 금액 지불 그리고 뒤에 보면 국물을 퍼 담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그곳에서 직접 국물 따다가 양념이랑 숟가락 젓가락 등을 가지고 원하는 자리에 앉으시면 됨

저는 약간 선선한 바람을 맞으면서 밥먹고 싶어서 밖에 앉았어요.

참고로 제가 대만을 다녀오고 난 뒤, 현지에서 먹힐까 중국편에 이연복 쉐프님이 동파육덮밥 만들어서 파는 내용이 나왔어요. 나중에 그걸 보고 나서 얼마나 아쉬웠는지 ㅠ.ㅠ 그랬으면 더욱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었을텐데 ㅋㅋ 

그리고 이곳은 동파육덮밥이 유명한곳이라고 하니 저 대신 그걸 드셔보세요 ㅎㅎ

간장계란이랑 족발 그리고 오이무침과 양배추 무침을 함께 주시는데  같이 주시는 저 반찬들. 이게 정말 맛있음~~

(그리고 고추 씨도 팍팍 넣어 드세요. 그럼 더 칼칼한 맛이 강해져요 )

비록 동파육덮밥은 아니지만 제가 주문한 족발덮밥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혹시 태국여행하시면서 족발덮밥 매력에 빠지신 분들이라면 이 메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예요!

 

특히 양배추무침과 오이무침 거기에 고추양념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시티즌엠 호텔에 숙박하시면서 진짜 로컬맛집을 찾으신다면 방문을 한번 고려해 보세요~

 

타이페이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