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2015년 방콕 첫 여행당시, 너무 맛있어서... 그 뒤로 제가 방콕을 갈 때마다 프롬퐁역에 숙박을 하게 된 이유!!

바로 이 룽르엉 ( RUNG REUNG ) 때문.

당시만 해도 태사랑 지도에 쏘이 26 룽르엉 돼지고기 국수 라고 쓰여있는 정보만 가지고 찾아갔던 가게였는데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방콕편에도 로컬맛집으로 나오고, 미슐랭 가이드에도 계속해서 실리게 되면서 그 유명세가 남달라 졌습니다. 제가 처음 갔을 당시에도 사람이 많긴 했지만 이렇게 까지 유명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깜짝 놀랐음! ( 한국분들 진짜 많아짐 ㅋㅋ )

저는 한때 이 룽르엉을 위해 더블트리 방콕,힐튼 스쿰빗에 주로 숙박할 정도였는데 룽르엉과의 접근성을 원하신다면 이 두곳과 더불어 머큐어 스쿰빗 24, 이비스 스쿰빗 24도 걸어서 5정도가 걸리니 이 두곳도 염두해 두시면 편리할 듯 싶습니다.

제가 이 곳을 처음 갔을 2015년에는 외국어가 거의 통하지 않고 ( 안경쓴 젊은 머리 묶은 남자분이 주문 받아 주셔야 의사소통 통해서 이분만 오매불망 기다릴 정도였음 - 이번에 가서 보니 여전히 계심 )

예전에는 모퉁이 가게 메뉴판에 태국말만 있었는데 이번에 보니 한국말까지 쓰여있는 메뉴판이 등장했으니!!

의사소통이 잘 통할까 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모퉁이집, 가운데집 이렇게 두곳이 나뉘어져 있는데 각자 취향에 따라 어떤분은 모퉁이집 어떤분은 가운데집이 더 맛있다 하시고 둘이 형제였는데 싸워서 가게를 따로 냈다는 카더라가 있기도 하고 ( 뭐가 진실인지는 모름 )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었는데

제 경우 주문이 더 편해서 가운데 가게를 다니기도 했는데 모퉁이 가게가 메뉴판도 새로 만들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다 모퉁이 가게 가서 먹었어요.

구글지도 참고

https://goo.gl/maps/NrAisR6JksVTCKbx8

참고로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시간인데 5시 다되어 가시면 청소하는 중이기도 하고 재료 소진으로 못드실 수도 있으니 적어도 4시전에는 방문하시는걸 권합니다.

또한가지, 쏭크란 및 태국 공휴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 예전에 쏭크란때 갔다가 며칠동안 못먹은적 있음

쏭크란 시기에 가시는 분들은 휴무여부 꼭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

그럼 이제! 메뉴 주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룽르엉은 크게 3가지 메뉴라 생각하심 쉬워요, 똠얌국수 ( 국물있는 똠얌꿍맛의 국수 )

똠얌비빔국수 ( 국물없이 그냥 비벼먹는 국수예요 ) 그리고 물국수 ( 일반적인 국물있는 국수 )

마지막으로 비빔국수도 있는데 이건 그냥 패쓰 ( 똠얌비빔국수와 별반 차이가 없기에 ) 

 

똠얌국수와 물국수의 차이는 양념 유무의 차이인데

처음 가시는 분들은 똠얌비빔국수 하나, 물국수 하나를 주문해서 맛보시는것을 추천해요.물국수는 필수로 시키시는게 좋아요!! 그 이유는 이 물국수가 있으면 처음엔 양념없이 드시다가 여기에 매운양념을 비롯 추가 양념소스 넣으시면 그게 바로 똠얌맛 물국수가 되거든요 ㅋㅋ

 

그리고 면은 중간면 계란면 가는면 넓은면 당면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당면은 ( 글라스누들 )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 개인적인 추천은 센야 라고 불리우는 넓은면이에요. ( 특히 똠얌 물국수 드실경우 이 면으로 추천 )

그런다음 토핑을 선택하시는데 처음 가시는 분은 모듬으로 선택하시고 그 다음은 취향껏 선택가능 ( 저는 항상 모듬으로 먹어요 ) 만약 간 허파등을 못드시는 분들은 미트볼과 갈은 돼지고기 있는것 혹은 피쉬볼만 있는 토핑메뉴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시한번 정의! 사이즈 - 종류 - 면종류 - 토핑 이렇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 양이 매우 작기 때문에 혼자서 미디움사이즈 2개 드시는거 충분해요 ㅋㅋ 양이 적으신 분들은

스몰2개, 어느정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미디움 2개 주문해서 드시는거 추천

저는 항상 혼자가서도 두개 시켜먹지만 두분이 가신다면 스몰3개 혹은 스몰2개에 미디움 하나를 주문해서 드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음료는 저는 물 아니면 블랙티 마시는데 블랙티는 많이 단 편이에요.

그래서 똠얌물국수 시키실 때 드심 좋음

이제 가게에 대한 설명 및 메뉴 고르는 방법등에 대한 설명이 끝났으니

제가 네번에 걸쳐 먹었던 각 조합을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처음 가서 먹었던 조합은

똠얌물국수와 일반물국수 면은 굵은면 토핑은 모듬으로 선택 사이즈는 둘다 미디움

그리고 저는 똠얌물국수를 주문하면 거기에 매운양념이랑 고추삭힌거 국물 더 넣어서 먹는 편이에요.

미디움 주문하시면 저정도의 고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국수 스몰, 똠얌비빔국수 미디움 그리고 둘다 중간면으로 선택 토핑은 모듬

만약 똠얌 비빔국수를 주문하실 분들은 필수로 물국수를 주문하시는게 좋아요.

물국수 양이 부담스러울것 같다면 국물만도 추가하실 수 있어요. 이걸 꼭 하세요.,

왜냐하면 비빔국수를 비빌때 약간의 국물을 넣고 비비는것이 훨씬 맛이 좋아지거든요 ㅎㅎ 잘 비벼지기도 하고... 비비기전에 약간의 땅콩가루와 추가매운양념 설탕을 조금 더 필수로 넣으세요!

세번째 갔을때는 스몰사이즈, 똠얌비빔국수 하나 물국수 하나 그리고 모듬토핑으로 주문

면은 똠얌비빔은 굵은면 물국수에는 중간면으로 주문!! 똠얌비빔국수의 포인트는 양념을 충분히 넣어서

각 부속물에서도 그 매콤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것이 중요 ㅋㅋ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 방문은! 사실 마지막날이라 돈이 부족했기에 라지 하나만 주문해서 먹었어요.

원래 굵은면으로 먹고 싶었는데 면이 다 떨어졌다 그래서 ㅠ.ㅠ

일단 라지, 모듬토핑 물국수를 주문해서 먹다가

운양념을 추가해서 똠얌물국수로 변신시킴!!

물국수를 드시다가 똠얌국수 맛으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매운 고춧가루 양념만 넣어서는 맛이 뭔가 텁텁하고 밍밍해요, 그러니 거기 있는 고추삭힌 국물 그리고 설탕등을 추가로 꼭 넣으셔야 해요! 한번에 고춧가루 양념 많이 넣으시면 맛이 뭔가 이게 아닌데? 느낌이 드실 수 있으니 한번에 고춧가루 양념 너무 많이 넣지는 마시고 가장 좋은 방법은 이 가게는 합석이 아주 자연스러운 가게이기 때문에 맞은편에 태국분이 앉아 계신다!! 그분이 뭔가 자연스레 양념을 마구 추가하신다...하면 그 분이 드시는 방법으로 따라서 양념을 넣으시는것도 나름의 방법입니다.

혹시나..저와 취향이 비슷하신 분이 계시다면..

저의 추천 조합은...

물국수 + 똠얌비빔국수 + 면은 굵은면 + 토핑은 모듬으로 입니다!!

사이즈는 스몰은 국수양이 너무 적어서 미디움이상 추천하는데 그냥 토핑의 맛을 보는게 중요하시다면 스몰 하셔도 괜찮긴....하지만 두개중에 하나는 적어도 미디움 추천

 

 

방콕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