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코로나 이전, 마지막 대만여행에서 너무나 맛있게 먹었지만

아쉬움이 남았던 그 가게!!

바로 타이베이 메인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동파육덮밥 가게인

Zheng Pork Knuckle 鄭記豬腳飯를 다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시티즌엠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아주 쉽게 찾아가실 수 있는 거리이고 ( 호텔 뒷 블럭이기 때문에 걸어서 2분정도 걸림 ) 저는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찾아갔어요. 

 

Zheng Pork Knuckle  鄭記豬腳飯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 그런데 제가 2018년에 갔을때는 오후 7시 되니 거의 정리하시는 분위기였기 때문에 너무 늦게 가지는 마세요 ( 게다가 길이 어두워서 밥을 먹고 이동하기에 조금 애매함 )

점심을 먹으러 갔던지라 대기인원이 있어서 줄을 서서 기다림

줄을 서서 기다리다 차례가 오면 무슨 메뉴를 먹을지 이야기 하고, 선불로 돈을 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음식 받아다 자리 잡고 식사 하시면 됨

여기 아들분인지 젊은 남성분이 계신데 한국어와 일본어를 조금 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나라 사람이냐고 물어보고 메뉴 물어보시니깐 중국어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도 주문 쉽게 하실 수 있을거예요.

저는 동파육 하나 족발 하나 주문

제 앞 분이 주문하시는 메뉴 사진 찍어봄, 그분은 동파육밥 두개 주문하셨군요

제가 주문한건 동파육덮밥하나, 족발 덮밥 하나

아빠가 미리 자리를 잡으셔서 자리를 잡고 식사 시작!

그리고 주문받는곳 뒷편으로 돼지뼈를 우린 육수가 있습니다. 그걸 퍼다 드시면 되는데

솔직히 그건 제 입에 안맞아서 지난번에도 이번에도 잘 못먹었음. 아빠도 그 국물은 조금 드시기 힘드셨다 하셨고

저는 동파육덮밥에 한표, 아빠는 족발덮밥이 더 먹기 좋다고 하셨습니다.

양배추와 말린무청 그리고 계란 삶은것을 반찬으로 같이 주시는데

고기는 참 맛있는데 먹다보면 맛이 느끼해짐..그래서 솔직히 단무지나 김치가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아빠가 식사 하시는중에 콜라 먹고 싶다고 엄청 그러셨음 ㅋㅋㅋ

그리고 너무 더운날씨에 이 메뉴를 먹으니 속이 느끼하다고 하셨으니

혹시 부모님을 모시고 가실 분들이 계시다면 부모님 컨디션을 잘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다시 간다면 그때는 아예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단무지랑 같이 먹고 싶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타이베이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