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에서 여는 아침

 

타이파 지역에 숙박을 하신다면,  호텔 조식도 좋지만 이런 로컬식당들에 가서 아침식사를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타이레이로이케이 (大利來記咖啡室 Cafe Tai Lei Loi Kei)  마카오의 먹거리중 하나인 돈까스빵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돈까스빵이라 해서 우리나라에서 먹는 돈까스는 아니고, 그냥 빵 사이에 돼지고기를 넣어서 드시는 요리인데 중국식 햄버거 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마카오 타이파빌리지에는 주빠빠오로 유명한곳이 두곳 있는데 하나는 오늘 소개해 드릴 타이레이로이케이, 그리고 다른 한곳은 에그타르트로 유명하기도한 산호우레이 ( 이곳의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http://dktladl.tistory.com/115 )

 

 

 사실 이날 아침에는 산호우레이,타이레이로이케이 두곳에서 다 주빠빠오를 먹었는데 처음  이곳을 찾아갔을때 아직 문을열지 않아서 ( 오전 7시 40분 무렵 ) 영업시간을 물어보니 아침 8시부터 시작된다고 해서, 산호우레이 부터 가서 주빠빠오를 먹었습니다. 그곳에서 빵을 먹고 난 뒤 아빠가 처음 갔던곳 주빠빠오도 궁금하다고 하셔서 결국 두곳 다 다녀오게 되었네요.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오전 8시 이후에 방문하시고 닫는시간, 그리고 휴무일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카드 여부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현금을 가져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영어 메뉴판이 있기 때문에 주문하는데 어렵지 않으며 저는 차가운 밀크티 한잔도 추가 주문 (17불 ) 그리고 주빠빠오는 세가지 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딱딱한 질감의 빵이 하나 있는데 이건 일정 시간에만 가능하고 아침에는 모닝빵 그리고 파인애플번에 주빠빠오가 나오는 점 참고하세요.

 

 

 

주문 받아 주시는 아저씨는 조금 친절하신 편입니다. 의사소통에도 문제 없었고... 지난번 여행에서 이곳 밀크티가 맛있어서 이번에도 한잔 주문. 저는 꽤 맛있게 마셨습니다. ㅎㅎ 

 


파인애플번에 들어간 주빠빠오 사실 홍콩에는 파인애플번이라는 빵이 유명한데, 우리나라로 치면 소보루빵 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이곳에 와서 이 메뉴를 주문하면 두가지 맛을 한번에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파인애플번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렇게 주문해서 드시면 한번에 두 메뉴를 다 드셔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모닝빵 같은 식감의 빵에 나오는 주빠빠오

 

 

 

 고기의 경우 이쪽이 조금 덜 짜서 좋았고, 빵은 산호우레이 빵이 훨씬 더 맛있었어요. 이건 저와 아빠의 공통된 의견이었습니다.

 타이레이로이케이 고기는 고기만 먹어도 조금 덜 짜다고 느꼈거든요. 그러나 다른 분들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주문했던 이 누들메뉴는 많이 별로였습니다, 국물도 느끼하고 너무 맛이 없어서 차라리 주빠빠오 3개 시키거나  다른메뉴 시킬걸 했다고 후회했어요.혹시 비위가 약하거나 홍콩 마카오 음식을 냄새 때문에 못드시겠다면 이 메뉴는 주문하는거 고려해 보세요.

 

 

 

햄이랑 계란들어있는 누들메뉴 였습니다.



저는 결국 면만 건져서 먹고 계란이랑 햄도 못 먹었네요 ㅎㅎ 다음번에 다시 마카오를 가게 된다면 조금 오후 시간에 방문해서 이날 먹지 못한 다른 빵에 고기를 넣어서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돌아왔습니다.주빠빠오2개, 밀크티한잔 그리고 이 국수요리 까지 해서 119불 지불했으며 ( 마카오 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1 비율로 사용가능 , 환전하신 금액 곱하시면 한국돈으로 계산됩니다 )

 

 

 

타이파빌리지에서 아침드실만한곳을 검색중이시라면 이렇게 간단한 메뉴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다만 더 이른시간 ( 아침 7시쯤 )에는 이곳이 영업을 하지 않으니 산호우레이 혹은 신무이  국수집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