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제가 마카오에서 숙박했던 호텔

바로 마카오 타이파지역의 코타이센트럴 콘래드 호텔입니다.


코타이센트럴에 홀리데이인, 쉐라톤 그리고 콘래드 호텔에 이어 세인트레지스 (St. Regis) 까지 들어서면서 호텔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저는 지난번 투숙때 너무 만족스런 경험을 했던 탓에 콘래드 호텔로 결정을 했었는데요..




사실 여기서 한가지 실수를 했습니다. 마카오 콘래드의 경우 객실의 절반정도가 일반 디럭스룸, 그리고 절반 정도가 스위트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콘래드가 다른 호텔들 처럼 스위트룸이상으로 예약 하면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줄 알고 방 3개를 예약하면서 1개는 디럭스룸 ( 제가 숙박할 방, 저는 힐튼 다이아몬드 티어 가지고 있음 ) 그리고 이모 이모부들이 숙박하실 방은 주니어 스위트룸으로 예약을 했었어요. 제가 예약할 당시 조식 불포함 조건으로 디럭스룸과 주니어스위트룸이 1박에 약 3만원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났거든요.  그런데 예약을 마치고 라운지 이용 여부를 검색해 보니 이 호텔은 힐튼 상위 티어 있는 숙박객들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고 주니어 스위트룸 숙박객은 라운지 이용이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호텔에 메일을 보내서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지 문의했는데 이 부분도 불가능 하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어요. 아침 라운지에서 먹고 저녁시간에 맥주도 마시러 가야 겠다는 야무진 계획을 세우며 콘래드 호텔을 예약했던 것인데...실패..


콘래드 호텔의 경우 스위트룸을 예약해도 라운지 이용이 제공되지 않으나 힐튼 골드 혹은 다이아몬드 티어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조식 포함 ( 그랜드 오르빗 레스토랑 )으로 진행하시는게 더욱 좋은 조건이실 수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2박 이상의 콘래드 숙박 예정 이시라면 하루는 근처 타이파빌리지에서 무이 굴국수 등으로 아침을 드시고 하루는 그랜드 오빗에서 아침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랜드 오르빗의  조식비용은 208 마카오 달러이며 여기에 10% 더 붙습니다.주니어 스위트룸의 경우 25층을 사용하며 호텔에 도착해서 로비에 가니 다이아몬드니깐 39층 가서 체크인 해주겠다고 해서 저는 체크인 과정 진행하고 나머지 가족들은 웰컴 드링크 한잔씩 주셔서 그거 마시면서 기다렸습니다.


디파짓은 신용카드로 걸었고 간혹가다 방 2개를 예약하실 경우 다른방까지 라운지 이용 혜택을 주시기도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제 방만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저만 라운지 가서 아침먹기로 하고 나머지 가족들은 그랜드 오르빗에 가서 아침을 먹는것으로...주니어 스위트룸과 디럭스 스위트룸의 차이는 주니어스위트룸은 방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으며 ( 분리되지 않은 방도 있습니다. ) 화장실이 1개 입니다.  욕실과 화장실이 같이 있음. 그러나 디럭스 스위트룸은 방과 화장실이 있는 욕실 그리고 현관쪽에 화장실이 하나 더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방 사이즈도 조금 더 크기는 하지만..

 

 

 


방 사이즈는 꽤 여유있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예요. 성인 3명까지는 투숙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콘래드에 머물렀을때는 에비앙 생수였는데 지난번 숙박부터 에비앙이 아닌 코카콜라에서 나온 브랜드의 생수로 바뀌어져 있었습니다.


어매니티는 아로마 테리파, 그리고 샴프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 다 있으며 칫솔 치약도 있으니 그냥 몸만 가셔도 됩니다.콘래드 오리도 욕실에 놓여져 있어요.

 


캡슐은 하루 4개 제공, 다 먹으면 채워넣어 주시고 미니바에 있는 음료는 유료지만 우유는 무료 제공이니 아랫칸에 있는 우유는 드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지난번에 이 호텔에 숙박했을때 밤에 배가 엄청나게 아팠던 적이 있어요, 그때 생각되는 원인이 2개 였는데 라운지에서 먹었던 맥주 그리고 돼지고기 요리, 하나는 생수 마신것... 두개 중에 어떤건지 몰라서 긴가 민가 했는데 이번 여행에서 마카오 도착 1일차 숙소에 들어와서 목이 말라서 이 생수를 마시고 잤는데 그날밤에도 배가 아파서 밤새도록 화장실 들락날락... 이번에 확실히 알았습니다. 저 생수 때문이라는걸..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그냥 탄산수 사다 마셨어요. 혹시 저 처럼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카지노에 있는 생수는 가져다 드시지 마세요. 


주니어스위트룸의 경우 위 사진같은 룸이 있고( 방에 넓은 쇼파 있음 ) 아래 사진처럼 방이랑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 형태의 방도 있습니다.  두곳 보다 화장실은 욕실겸용으로 한곳이 있고 디럭스 스위트룸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예요. 

 

 

 

 


위의 3개 사진은 주니어스위트룸 중 다른방의 사진입니다.


위에도 언급해 놓았지만 마카오 콘래드 호텔의 경우 스위트룸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힐튼 상위 티어를 가지고 있어야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타 호텔들 처럼 라운지 이용을 위해 스위트룸을 예약하는 일은 없도록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