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혼자 떠나는 방콕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드디어 방콕 여행의 포스팅이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서 택스리펀 받기에 대하여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방콕에서는 단일매장 혹은 당일에 한 쇼핑몰에서 2000바트 이상 구입을 하면 텍스 리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터미널 21에 있던  상점 한곳, 그리고 올시즌스플레이스 닥스런던 매장에서 의류를 구입했는데 두곳에서 구입했던 금액이 각 2000바트가 넘었기 때문에 매장에서 텍스리펀 서류를 작성을 했습니다.

찾아보니 쇼핑몰의 경우 당일에 여러매장에서 이것저것 물건을 구입해서 영수증을 들고 고객센터로 가면 텍스리펀 서류를 작성해 준다고 하네요. 이 서류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여행자 신분인것을 증명해야 하니 혹시 쇼핑 계획이 있으시고, 2000바트 이상 구입을 하실거 같은 분들은  쇼핑가실 때 가급적 여권을 가지고 가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텍스리펀 서류를 작성하는 방법 부터 텍스리펀을 실제로 받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 드립니다.


1.매장에서 물건을 구입을 합니다.  예를들어 와코루에서 세일중인 상품을 구입했다면 최종 구입 금액이 2000바트가 넘어간다면 직원이 노란색의 텍스리펀 서류를 작성하도록 도와줍니다. 


2.직원이 작성한 서류와 여권 확인을 하고 영수증을 첨부해서 다시 서류를 돌려주면 출국일까지 그 서류를 잘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3.이제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 도착을 합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VAT 리펀드 쓰여있는 표지판을 찾아 이 구역으로 이동을 합니다 ( 가급적이면 비행기 티켓 수속 하기 전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물건이 얼마 없어서 그냥 도장을 찍어주던데.. 다른 외국인들의 경우 물건 보여달라고 해서 물건 확인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특히 명품 브랜드들.. )





4. 이렇게 텍스 리펀 받는 코너에 와서 안쪽으로 들어가서  하얀색의 영수증 ( 1번 ) 노란색의 텍스리펀 영수증 (

2번 ) 그리고 여권 ( 3번 )을 같이 제시합니다. 그러면 직원이 아래 도장을 쾅쾅 찍어줍니다. 저는 이걸 하고 이 옆쪽에서 돈을 환급받는건지 알고 갔는데 면세구역에 들어가서  환급을 받는거라고 말해줘서 그제야 이해...




5.이제 자신이 예약한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수속을 진행합니다 - 짐을 보내고 비행기 티켓을 받아


6.출국 심사를 마치고 난 뒤 면세구역으로 들어옵니다.


7.그럼 이제 vat refund for tourists office 라고 쓰여있는 구역을 찾아서 갑니다.



8. 아래 사진과 같이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건물인데요..제가 갔던날의 경우 창구에 직원이 2명인가 3명이 있어서 줄이 금방 줄어들줄 알았어요. 그런데 예상못한 문제에 부딪쳤습니다. 바로  제 앞에 있던 중국인과 아랍인들... 물건을 정말 너무너무 많이 사서 텍스리펀 받는 시간이 엄청 걸려서 기다리기 힘들었어요. ( 그렇지만 한없이 부러웠음 )


9.그리고 나면 직원이 저 텍스리펀 서류를 확인하고 현금으로 받을지 아니면 카드로 받을지 물어보는데 당연 현금으로 지급 받는게.. 공항에서 뭐라도 더 하나 사먹을 수 있고 편할거 같아요.


아! 여기서 또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제 경우 텍스리펀 서류를 2장 제출했는데 직원이 1장에 쓰여있는 돈 밖에 주지 않았어요. 그래서  돈을 받고 나서 액수가 맞는지 싸인을 해야 하는데, 다시 확인해 달라고 하니 직원이 실수 했다고 미안하다고 하며 제출한 서류 2장 분량의 돈을 다시 돌려주었습니다. 자신의 돌려받을돈이 얼마쯤 되는지 미리 확인해 보시고 환급받도록 하세요.


그리고 매우 중요한 점!!


출국 수속하기전에 꼭 도장을 찍고 이곳으로 오셔야 합니다. 출국장 밖에 있는 텍스리펀 사무소에서 도장을 받지 않는다면 저 서류만 가지고는 텍스를 환급받을 수 없거든요. 이렇게 하면 약 100바트에서 200바트 지만 약간의 돈이 다시 생긴답니다. 저는 다음 방콕여행을 위해 다시 한국으로 가지고 왔지요. 방콕에서 텍스리펀 받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귀찮다고 지나치지 마시고 꼭 환급받고 돌아오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