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마짱꼴레 정식으로 저녁을 먹고 도착한곳은 Holiday Inn Venice Mestre Marghera - 홀리데이 인 베니스 메스트레 마르게라

제 베니스 자유여행을 이야기 하자면, 사실 베니스 본섬에 있는 호텔들은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패키지 여행객들은 그쪽에서 머물만한 숙소가 없어요. 자유 여행 하시는 분들도 베니스의 경우 너무 높은 숙박료 때문에 메스트레역 근처에 숙소를 잡고 베니스 여행하시기도 하는데요, 저 역시 예전 베니스 여행때 메스트레역 근처에 있는 한인호텔로 숙소를 잡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숙소 가는길도 너무 외지고 걸어갈때마다 우중충한 기분이 들어서 결국 숙박을 포기하고 베니스 본섬에 있는 한인민박을 이용했었는데 이곳에서도 그리 좋은 추억을 가지지 못했어요.  베니스에서  관광한 무라노 부라노섬등은 매우 좋았지만 숙소의 경험 그리고 베니스를 가는 기차편도 너무 힘들고 ( 기차타고 가다 불남 ) 마지막날 베니스공항 이동하는데 이번에는 수상버스 파업이라  아주 힘들게 베니스 공항까지 이동했던 기억까지... ' 여긴 이탈리아야 ' 그 한마디로 모든것을 해결하려던 이탈리아 여행 최악의 경험이었죠 ㅋㅋㅋ 아무튼 그렇게 힘들게 갔던 베니스였는데 이번 여행은  편하게 이동하고 관광하고 그러다보니 많은것들이 관대해 짐을 느꼈습니다.

Holiday Inn Venice Mestre Marghera - 홀리데이 인 베니스 메스트레 마르게라  숙소에 머물면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  난방 잘 됩니다.  와이파이의 경우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객실에 전기포트 없으며 저희 객실에는 냉장고도 없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찍은 사진, 베니스 본섬 근처가 아닌 메스트레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나 차량으로는 5분거리 도보로는 약 40분 ( 3km )정도 걸리는 거리이기 때문에 도보로 호텔까지 이동하는것은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메스트레 근교 숙소 검색해 보시다가 이 호텔로 숙박을 하실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고려 하셔야 할거예요. 호텔 근처에서 베니스 가는 버스편이 있기는 한데 자주 있는것이 아니였습니다.  만약 호텔 찾아가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메스트레역에서 택시로 이동하시는게 나을거예요.

와이파이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데 다만 비밀번호를 받아 입력하셔야 합니다. 로비에 와이파이 번호 물어보고 그 번호 입력하도록 하세요.

제가 머물렀던 객실 내부

냉장고를 빼버렸네요..

그래도 여기는 제대로 된 드라이기가 있었음,

욕조도 있음, 1회용 칫솔 치약 없고 샴프는 따로 있지만 컨디셔너는 없습니다.  혹시 부모님이랑 가시는데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까 걱정이라 라면 햇반등을 챙겨가실 분들은 전기포트 한국에서 아예 가져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날은 컨디션이 별로라 자다 깨다 반복. 새벽 5시에 도저히 안되겠어서...  호텔 옆에 있는 휴게소 가려고 ( 뭐 사먹을까 해서 ) 나왔는데  지하에 휘트니스가 있는것을 알게 됨,

사실 프론트에 가서 휘트니스 사용물어보니 카드키 하나 주면서 이거로 사용하면 된다고 해서 이용하려고 내려가니 휘트니스 운영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네요. 카드키 잘 안읽혀서 다시 프론트 가서 이야기 하니 새 카드 줘서 그거 긁고 들어감.

기계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분위기도 조금 어두움, 런닝머신등은 작동을 안해서 왜 그런가 싶었는데 전기 콘선트에 있는 전기 들어오는 버튼을 눌러야 작동이 되었습니다.  이날 저희의 일정은 오전 9시 30분에 출발을 하기 때문에 조금 여유가 있었어요. 아침은 오전 8시쯤 먹었는데 0층 로비에서 안쪽에 있는 식당에 차려졌습니다. 햄 및 치즈 각종 씨리얼

이날 먹은 제 아침, 핫초코랑 따듯한 우유 초코렛들은 크로와상 그리고 스크램블에그랑 베이컨

또한 호텔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오른쪽을 보시면 작은 주유소가 있는데 그 옆에 작은 휴게소 Autogrill 도 있습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필요한 용품이 있으시면 이곳에서 구입하셔도 될거예요. 제가 앞서 소개한 이탈리아 커피 문화  ( bar에서 가볍게 에스프레소 한잔 마시는것 )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도 한번 방문해 보세요.  내일은 호텔 근처에서 가까운 프란체스코 성당 찾아가기와 노벤타 아울렛 ( 노벤따 아울렛 ) 소개가 이어집니다.

이탈리아일주 패키지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