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대만 여행.

 

 

  제가 대만에서 머물렀던 숙소는 쉐라톤 타이베이 호텔이었습니다.  대만 마지막날 마지막 식사를 어디서 할까 고민하다가 이동의 편의성을 위해 그냥 호텔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고 타오위안 공항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대만 쉐라톤호텔 2층에 태국식당인 sukhothai 일식당인 모모야마 프랑스 식당인 안토니오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그중에 수코타이 태국식당은  점심에 가면 코스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드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런치세트를 먹으러 방문했었는데 대만달러로 900불 정도의 가격이면 코스요리로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태국음식을 많이 먹어본 편이 아니라 부담스러워서 결국은 단품메뉴로 주문해서 먹었지만 최종적으로 나온 금액은 런치세트 2인 주문해서 먹으면 나왔을 금액이랑 별반 차이가 없었네요. 혹시 이 식당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단품보다는 런치세트 주문해서 드셔도 좋을것 같네요.

 

 

 

 

수코타이 레스토랑은 쉐라톤 호텔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예약에 필요한 전화번호등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Address: 2F, 12 Zhongxiao E Rd Sec 1, Taipei(台北市忠孝東路一段12號2樓)
Telephone: Reservations can be made on (02) 2321-1818
Open: Every day from 11:30am to 2:30pm and 6pm to 10pm
Average meal: NT$900 to NT$1,500
Details: English and Chinese menu, major credit cards accepted

 

 

 

 

식당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예약 여부를 확인합니다.

 

 

 

 

예약 안했다고 이야기 하면 인원수를 물어보고 좌석 확인한 다음 안내를 해줍니다.저는 평일 1시경에 도착해서 이용했는데, 예약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차는 따로 주문하셔야 하고 가격이 조금 나갔던거 같은데 정확한 금액이 기억이 안나네요.

 

 

 

 

 

 

 

 

 

대만에 위치한 식당들 중 호텔에 위치해서 그런지 분위기가 매우 좋습니다.

 

 

태국 맥주인 싱하도 한병 주문

 

한국돈으로 약 7천원 정도 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요리는 똠양꿍, 태국식 쌀국수 볶음요리인 팟타이

그리고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똠양꿍은 단품가격 500원 (대만달러)정도로 제가 주문한 요리중 가장 비싼 요리였습니다.

 

 

해산물 팟타이

 

이건 한국에서 먹던것보다 맛이 조금 짜서 살짝 실망

 

 

 

그에 비해 똠양꿍은 아주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제일 실패했던 메뉴는 이 볶음밥이었습니다. 사실 나온 모습은 꽤 멋져보여서 기대했는데 간이 너무 짜고 맛이 없었어요. 거기에 제가 처음 예상했던 볶음밥은 해산물을 같이 넣고 볶은 요리였는데, 밥은 따로 볶아지고 해산물이 옆에 곁들여져서 나왔네요.

 

이게 과연 태국 전통요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제 입에는 호텔 레스토랑에서 먹는 메뉴 치고는 너무 맛이 없어서 실망했습니다.

 

  제가 호텔 식당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았던 탓일까요. 특히 마카오 호텔 식당들에 익숙해져 버린탓인지..이날 가장 맛있었던 메뉴는 똠양꿍 이었고, 지난 3번의 대만여행중 가장 비싼 가격을 지불한 곳이었는데 가격대비 만족도는 조금 낮은곳이었습니다.

 

 

그러나 다른분들의 후기는 매우 좋습니다. 외국사이트에서도 평가가 나쁘지 않은 편이고...대만에 위치한 태국식당들 중 고급스러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가격대도 조금 나가는 곳입니다.

 

 

차, 맥주한병, 똠양꿍과 볶음밥 그리고 팟타이까지 해서 서비스차지 포함 2079원 ( 대만달러 ) 환율 35원 곱해서 약 7만원 정도 가격이 나왔네요.

 

  대만 쓰린야시장 지나다니면서 먹었던 태국음식은 혼자 2가지 먹고 7천원 정도 냈던적 있는데 그런 요리를 먹는게 더 좋을거 같다고는 생각했네요. 다만 위에도 썼지만 저 말고 다른 분들의 후기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spg 멤버쉽 카드 있으신 분들은 적립 가능합니다. 플래티늄  등급의 경우 할인도 되는거 같은데 이 부분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혹시 대만 쉐라톤호텔에 숙박하시면서 호텔 레스토랑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