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우라이 온천마을, 온천여행

 

  대만 타이베이에는 여러 온천지역이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있는 신베이터우 부터, 버스로 이동가능한 양명산 그리고  버스로 40분정도를 가는 우라이 온천마을까지.. 저는 우라이에서 총 4곳의 온천을 진행했었습니다. 그중 지난번 대만여행은 아빠와 함께 떠났기 때문에 기존에 제가 방문했던 곳들보다 조금 가격은 나가지만 시설이 좋은곳을 찾으려고 노력했었답니다.

 

 

  그렇게 발견한 곳은 바로 우라이의 볼란도 스파 ( 볼랜도 스파 Volando Urai Spring spa & resort )  최근에는 한국분들께도 인기가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듯 싶은데 작년 3월에 제가 갔을때는 정보가 그리 많지 않았어요. 아빠와 함께 대만여행을 떠났기 때문에 프라이빗 온천장이 아닌 ( 개인 온천룸 ) 대중탕을 이용하고 돌아와, 대중탕에 대한 안내를 해 드립니다.

 

 

 

 

  볼란도 스파는 숙박 및 스파 그리고 온천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숙박요금이 1박에 50만원선으로 매우 비싸답니다.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중, 볼란도의 온천시설이 궁금하신 분들은 당일온천만 이용하시는것도 가능하답니다.

 

 

가시는 방법은 신디안역에서 우라이온천가는 849번 버스를 타고 가도 되거나

아님 신디안역에서 볼란도 가는 셔틀버스를타고 가면 됩니다.

 

Free shuttle bus
Hotel residents, hot spring, dining and SPA guests are entitled to the free shuttle bus service between the hotel and the Xindian MRT station. Due to limited seating, guests who wish to take the shuttle bus are advised to make a reservation at the service counter and wait at the main gate or please await our shuttle bus near bus and taxi stop at the exit of the Xindian MRT station 10 minutes in advance. The bus leaves promptly at scheduled times and will not wait.
For details and reservation hotline: +886-2-2661-6555

 

 

  최근에는 이메일로 온천예약 및 셔틀버스 예약을 받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으니,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조금 더 검색을 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제 경우 신디안역에서 849번 버스를 타고 일단  우라이 온천마을로 이동뒤, 우라이에서 꼬마기차를 타고 우라이 거리를 구경하고 난 뒤, 택시를 타고 볼란도 스파로 이동했습니다. 이 경우 우라이 버스정류장에서 볼란도 스파까지는 차량으로 약 5분 정도 소요되었고, 택시요금은 100원 ( 대만달러 ) 지불했습니다. 우라이에서 볼란도까지 걸어가는것도 가능하지만,  버스랑 자동차가 다니는 작은 도로 옆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아이가 있으시거나 많이 걷는것이 싫으신 분들은 택시 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신디안에서 버스를 타고 우라이까지 오신 분들은 버스가 왔던 방향으로 다시 되돌아 가면 볼란도 스파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볼란도 스파에 도착해서 정문에서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카운터가 나옵니다. 그곳에서 온천하러 왔다고 이야기 하시면 예약 여부를 물어봅니다. 미리 한국에서 이메일 등으로 예약하고 가신 분들은 해당 사항 확인하시면 되고 개인탕 혹은 대중탕 이용하실 분들은 어떤 플랜 이용하실 건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Weekend for winter NT$1,000/per person (For summer, NT$800/per person)
----------------------------------------------------------------------------------------

Weekdays for winter NT$850/per person (For summer, NT$750/per person)
----------------------------------------------------------------------------------------

1. Winter period (October-March) ; Summer period (April-September).
2. Japanese style (naked hot spring). Children under 12 years old are not
  accommodated.
3. Duration: 4hr.
4. Available facilities for use:
  Public hot spring, indoor cold/ hot pools, SPA pools, sauna, steam
  rooms, lockers, rest areas, dress areas.

 

   대중탕의 경우 여름과 겨울 그리고 주중과 주말 별로 요금이 다릅니다. 주말보다는 주중이, 겨울보다는 여름이 더 저렴합니다. 제가 이용했던 2014년 03월 대중탕의 경우 주말 1,000원 ( 환율 35원으로 계산해서 35,000원 )의 가격으로 이용했으며, 대중탕의 경우 수영복 입지 않고 들어가는 우리나라 대중목욕탕 이용하시는것 같이 알몸으로 이용하시는 곳입니다. 또한 대중탕의 경우 제한시간 4시간이 있으며 12세 미만은 대중탕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아이동반 하시는 분들은 개인탕 예약하셔서 이용하셔야 할듯 싶네요.

 

 

 

카운터에서 계산을 먼저 하면 락커키와 함께 영수증을 줍니다.그 키를 가지고 한층 아래로 내려가시면 되고, 직원이 와서 대중탕 안내해 주면서 온천장 사용 규칙에 대해 설명을 해 줍니다.

 

 

  들어가자마자 신발장, 락커 그리고 락커안에 큰수건 작은수건 있으며  휴식공간 및 파우더룸을 지나 탕안으로 들어오시면 씻을 수 있는 공간들이 따로 있고 ( 샴프 및 컨디셔너 있습니다 )

 

 

그리고 실내에 탕이 3개정도 있습니다.

 

 

 

 

 

 

건식 및 습식 사우나 있으며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밖으로 작은 정자같은것이 나옵니다.

여기가 바로 볼란도스파의 야외 온천장이에요.

 

  이곳에 앉으시면 강물과 맞은편 산을 바라보며 온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따듯한 물에 몸을 녹이며 온천하기 딱 좋습니다. 또한 이곳역시 머리에  샤워캡 쓰고 온천장 이용 하셔야 합니다. 특히 탕에 들어가실때는 샤워캡을 이용하셔야 하니 락커에 있거나 욕탕 입구에 있는 샤워캡을 머리에 꼭 사용하세요. 너무 한 여름에는 습도가 높아서 조금 힘들거 같고 겨울이나 3월 4월정도에 온천가셔서 방문하실때는 이곳에 앉아 바람 쐬면서 온천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온천을 하고 나서 약간의 시간이 남아 휴식 공간으로 왔습니다.

 

 

 

  생수와 차 그리고 커피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휴게공간의 경우 우라이 볼란도 보다는 신베이터우 빌라 32 ( villa 32 )가 훨씬 좋습니다. 작은 실내탕들도 빌라 32쪽이 더 좋으나 노천온천의 경우 빌라32보다는 우라이 볼란도가 조금 더 경관이 좋습니다.

 

 

 

 

 

 

 

 

어떤곳들은 화장 지울 수 있는 클렌징 제품들이 있는데  볼란도 스파의 경우 현재 제가 찍어온 제품이 이것들 뿐이라.. 클렌징 제품이 어떤것이 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혹시 걱정되시는 분들은 작은 사이즈 챙겨 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빠이요랑 피토메르 ( 피토메르의 경우 요즘 블로그 하시는 분들께 유행하는 제품입니다.  볼란도 스파 가보신 김에 써 보고 좋으면 구입하시는것도 ㅎㅎ ) 

 

온천을 하고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고 난 뒤, 아빠를 만나기 위해 다시 로비로 나왔습니다.

 

휴게공간에서 가져온 차와 함께 펑리수를 먹으며  휴식.

 

 

 

개인적으로 권하고 싶은것 한가지는  여행다니실때는 간식을 꼭 싸가지고 다니세요. 대만의 경우 펑리수나 누가 등을 들고 다니시면 좋을것 같네요. 특히 온천을 하러 가실 분들은 꼭 펑리수를 들고 가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제 경우 예전에 일본에서 온천여행을 하다가 많은 온천장을 다니고 싶은 욕심에 밥도 안먹고 온천하다가 허기져서 온천하고 난 뒤 정신을 잃었던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 온천하러 갈때는 사탕이나 초코렛 아니면 음료수라도 꼭 챙겨 가지고 다니거든요. 대만은 특히나 펑리수가 유명하기 때문에  펑리수 들고 다니시면서 이것저것 먹어보시고 여행 마지막날 제일 맛있었던 펑리수 등을 구입하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우라이에서 경험했던 네곳의 온천장들중 이곳이 가장 마음에 들기는 했지만 그만큼  다른곳의 두배 가격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위의 사진같은 일본 노천 온천의 분위기를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식의 노천온천은 아닙니다. ( 사진은 일본 구로카와 야마미즈키 ) 강을  바라보며 온천할 수는 있지만 말 그대로 자연속에서의 온천이라 하기에는 무언가 조금 부족한 느낌.. 그래도 신베이터우나 우라이에 비하면 양명산 온천쪽이 조금 더 노천온천이 괜찮습니다.

 

 

  더욱 저렴한 온천장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우라이의 명월 온천이 괜찮습니다. 우라이  거리에 있는 온천장들은 400원 전후의 가격으로 대중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곳들은 이용시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우라이의 다른 온천들에 대한 소개는 다른글로 다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대만여행, 온천 경험은 어떠신가요? 저는  우라이 구경하고, 온천하고 난 뒤 딩시역 근처의 르화야시장을 둘러보고 난 뒤 숙소로 귀가하는 동선으로 움직였습니다.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