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에 해당되는 글 1209건

기내식이야기
반응형

 

JAL 기내식을 맛보자



인천에서 나리타 구간 기내식



오랜만에 ( 그래봐야 2달ㅋㅋ ) 이른 비행기를 타기 위해 인천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원래 홍콩여행을 가기로 했던 친구와 제가 충수염 수술을 하는 바람에 못갔던지라,
이번여행은 그 친구를 위한 여행? 그런 모토였습니다.

아침 8시 비행기를 타는건 일본 후쿠오카 공항으로 가는 대한항공을 탔던 이후로 오랜만인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계시네요..


jal 항공권은 저렴한 항공가격을 자랑하고 있으면서도, 1만 2천마일리지에서 1만 5천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일본 무료 항공권이 보너스로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록 지금 jal항공이 파산소식과 뒤숭숭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안타깝지만,

그래도 일본을 여행하는데 있어 메리트 있는 항공권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jal은 저렴한 항공가격 대신 마일리지가 50에서 70% 정도밖에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인천기준 미국 뉴욕의 경우 약 7천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음 참고해 주세요.

또한 인터넷을 통해  좌석지정과 특별 기내식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인터넷으로 좌석을 예약해 놓고 특별 기내식은 시푸드밀을 신청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비행기에 탑승하여 좌석에 앉아 있음 승무원이 오셔서 특별 기내식을 신청한 사항이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러면 확인 과정을 끝낸 뒤 좌석에 특별기내식 신청자를 뜻하는 스티커를 부착해 놓습니다.

그리고 나온 시푸드밀은 바로 이렇답니다.



약간의 야채와 더불어 훈제된 연어거 몇조각 있네요.

디저트는 쁘띠첼 -성의없는 디저트 ㅋㅋㅋ




자세한 모습은 이렇습니다.

색상은 참 예쁜데 간에 기별이나 갈 양이겠어요? ㅎㅎ

사실 전 인천 나리타 구간에 나오는 콜드밀 ( 말이 콜드밀이지 제기준엔 찬밥 ㅋㅋ )을 싫어해서 미리 신청해 놓은것인데

이럴수가 낚였어여 ㅠ.ㅠ.




친구가 먹은 일반 기내식은 계란말이와 튀김, 그리고 장어덮밥이 나왔습니다.



 

다음은 돌아오는 나리타 - 인천 구간의 기내식 입니다.




돌아올때 나온 시푸드밀은 저 슬픈 상태입니다.

바게트빵에 하나는 참치 샐러드가 올라가 있고, 다른 한쪽엔 흰살생선과 날치알이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 레몬은 왜 넣어준 것일까요? 생레몬을 먹으라는 말이니? ㅋㅋㅋ


더 슬픈 사실은 그나마 2조각 있는 바게트빵을 한조각을 낙하시켰다는것 ㅠㅠ

눈물을 흘리며 남은 한조각을 조심스레 먹습니다.




그래도 가는 편보다는 훨씬 맛있는 과일들이 디저트로 나왔네요.

과일이랑 같이 먹기 위해 아사히 맥주도 한잔 주문해서 마셨습니다.


이건 제 친구가 먹은 일반 기내식인데요,
제목이 굉장히 재미있더군요. 도미를 노려보면 어쩔껀데? 이런 제목의 기내식 이였습니다.


jal 항공의 기내식은 솔직히 별로입니다. 워낙 구간이 짧아서 그렇겠지만..
그래도 대한항공 후쿠오카 인천구간의 기내식 보다는...뭐 ㅋㅋㅋㅋㅋㅋ

나라를 이동해서 그런지 기내식이라도 나오네요, 전에 미국여행했을때 가장 큰 충격중의 하나가 약 5시간의 비행을 하는데도..기내식이 안나온다는것, 돈주고 사먹어야 한다는 사실이였습니다.

아!! 그런데 경제난이 심각해서 그럴까요? 전에 주던 쌀 스낵을 이번에는 안주네요..
물론 맛이 없긴 하지만, 맨날 주던 기내스낵이 없으니 아쉬움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http://blog.naver.com/dktladl1 티 스토리의 글은 네이버 블로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마카오 여행을 준비하면서 숙박했던 그랜드 라파 호텔의 후기를 올립니다.

제가 예약한 사이트는 인터파$ 사이트로, 1박에 디럭스 더블룸 기준 16만원 가량에 예약했습니다. 

타이항공 오전 10시 30분 비행편을 타고 홍콩에 도착하니 약 1시정도가 되었습니다. ( 홍콩은 한국보다 시차가 1시간 느립니다.)  

비행기에서 내리시면 입국심사 하시는곳으로 가다보면 배 그림이 있으면서 페리 티켓을 살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페리티켓을 구입하시면 바로 티켓이 발권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궁금점!!



타이항공을 타면 자동적으로 수화물 서비스가 될까 안될까..

됩니다. 알아서 됩니다 ㅎㅎㅎ마카오 페리 티켓 사는 곳에 여권을 제시하면 여권에 인천에서 홍콩까지 가는 수화물 택이 붙어 있습니다. 그 택을 직원이 알아서 보고 처리해 주더군요

그리고 기존에 있던 배기지택에 새로이 택을 붙여줍니다. 저는 티켓 사고는 아 맞다!! 수화물 하고 생각이 나서 다시 가려 했는데 저렇게 수화물택이 같이 붙어 있는걸 보고 안심했습니다.

가이드책자에 보면 캐세이퍼시픽이나 잘 아시아나 대한항공등이 된다고 쓰여있는데 타이항공도 자동적으로 되니깐 걱정 안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페리를 타고 마카오로 들어가는 중, 페리안은 생각보다 사람이 별로 없네요.

마카오에 도착한뒤 그랜드호텔 데스크를 찾아 바우처를 보여주면 셔틀버스까지 안내를 해 줍니다.

그랜드호텔 셔틀버스의 경우 30분당 한대, 그리고 호텔 투숙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맞은편으로는 윈 호텔과 샌즈 카지노 셔틀버스가 보이네요 ㅎㅎ








셔틀버스를 타고 샌즈호텔을 지나




그랜드 라파 호텔 ( 구 만다린 오리엔탈 ) 에 도착했습니다.

1층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하면 신용카드 혹은 홍콩달러로 디파짓을 걸어야 합니다.

제 경우 2박 숙박에 디파짓은 약 미국달러로 120불 가량이 결제되었습니다.

해외디파짓의 경우 가승인 절차로 진행되고 나중에 직접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만약 걱정이 되시면 한국에 돌아오셔서 호텔 에이전시를 통해 문의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호텔방에 준비된 여러 스낵류 - 비싸니깐 손대지 마세요 ㅎㅎ


냉장고에 있는 음료수들 - 이 역시 패쓰






호텔이 좀 오래되었다고 들었는데 욕실을 보니 ㅎㅎ 이해가 갔습니다.
깊이가 낮은 욕조..오랜만이예요




욕실의 모습


무료 생수는 욕실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냉장고가 아닌 여기 있는 생수를 드셔야 해요
아!그리고 저 생수는 나중에 보니 홍콩에서 약 2불에서 3불 가량에 판매되는 생수네요..
돈을 절약하기 위해선 꼭꼭 챙겨 드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ㅎㅎ



여러 욕실용품들

사실 그리 추천할만하진 않습니다. 특히 샴프. 완전 최악 ㅋㅋㅋ
그래도 비누는 아주 쏠쏠하게 쓸만합니다.





이제 욕실에 이어 객실 내부 모습입니다.
약간 오래된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도 침대는 정말 푹신하고 편안하답니다.


오랜만에 보는 뚱땡이 티브.


그치만 화장대와 테이블이 따로 분리되어 있다는 점은 나름 편리합니다.



옷장 옷걸이도 넉넉하고, 다리미와 다리미판도 준비되어 있는 센스


금고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전 항상 패쓰




그리고 기본 웰컴과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과를 먹지 못해서 일단 오렌지랑 바나나만 먹을 생각이였는데, 결국 바나나만 먹고 왔네요.
다른 분들의 후기에서 사과는 맛이 없다고 하는데..무슨 맛일지 궁금하긴 하네요 ㅎㅎ


제 방에서 보이는 마카오 모습입니다.

사실 도로변에 있는 방이기 때문에 소음 걱정을 하긴 했었는데, 생각보다 조용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텔 맞은편에는이렇게 왈도 호텔이 있습니다.




밤에 호텔에 도착하면서 찍은 사진 한컷


호텔 앞 부분이 약간 협소한 편이기 때문에 택시를 잡으시려면 도로변에 나가셔서 잡는게 훨씬 더 편하실 겁니다.




그래도 야경은 조금 예쁘네요 ㅎㅎㅎ

사실 만다린오리엔탈이라는 호텔에 숙박해 보고 싶어서 결정했던 이유도 있는데,
홍콩이나 일본 만다린 오리엔탈은 너무 비싸잖아요..

아무래도 만다린 오리엔탈이 새롭게 건설되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 그랜드 라파 호텔은 조금은 낡은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러나 호텔 스태프들은 정말 다들 친절하구요, 뭐하나 물어보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생각보다
편하게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위에도 언급했지만 30분당 한대씩 있는 셔틀버스는 약간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는 부담감이..

그치만 제경우 호텔에서 4시 셔틀버스를 타고 4시 10분에 마카오 페리터미널에 도착해서 4시 30분 페리를 타고 홍콩으로 출발했네요.. 약간 바지런만 떨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다린 오리엔탈 후문으로 샌즈호텔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샌즈호텔 셔틀버스를 타시면 베네시안 마카오까지 가시기도 편리하니깐 그 셔틀버스를 꼭 이용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 내용들을 기준으로
재구성 되었습니다.

http://blog.naver.com/dktladl1

728x90
반응형
도쿄여행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1 ··· 398 399 400 401 402 403
블로그 이미지

여행 콘텐츠를 공유하는 일기장 원본글은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아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