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에 해당되는 글 1276건

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728x90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넣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타이파 빌리지 근처에 제가 꽤 좋아하던 식당이 한곳 있었는데..코로나가 풀리고 마카오에 다시 가 보니

그 식당 자리에는 다른 식당이 들어섰어요..바로 송화호수교!

타이파 화성공원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걸어가기도 좋고, 버스타고도 금방 찾아갈 수 있어서 좋았는데...

현재 타이파빌리지 근처 송화호수교는 없어졌기 때문에

마카오 반도에서 아주아주 유명한 스타월드 호텔 맞은편의 송화호수교를 찾아가기로 합니다.

마카오에 송화호수교가 몇곳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곳이 가장 유명하며 ( 저도 예전에 이 위치 추천을

많이 받았었음 ) 오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영업하기 때문에 마카오에 새벽시간에 도착하신 분들도

마카오 찐 맛집을 찾으신다면 가기 좋은 곳 중 하나예요 ( 다른 한곳은 근처에 있는 마카오 쑤안라펀 가게 )

이번에 제가 직접 가서 먹어보고 왔는데, 혼밥 가능합니다. 다만 제가 불편하다고 생각된 부분은

양이 정말 정말 많습니다. 혼자 가서 이것저것 주문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양이 너무 많아서 이 부분이

불편하실거예요. 적어도 3명이상의 인원이 가야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 먹을 수 있는 곳일것 같아요.

시티비바 마카오 호텔, 리오호텔 마카오, 홀리데이인 마카오 (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아닙니다 )

엠퍼럴 호텔, 뉴 오리엔트 랜드마크 호텔, 메트로파크 마카오 호텔등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이 호텔에 숙박하시면서 근처 로컬 맛집 찾으시는 분들 여기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아티젠 그랜드 라파 숙박하시면서 찾아가실 분들을 위해 가는 방법 알려드리자면

아티젠 그랜드라파 정문으로 나와서 왼쪽을 보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육교가 보일거예요. 육교를 건너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쭉 직진 ( 스타월드 호텔을 보면서 직진 )

BNU 은행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면 ICBC 은행이 나오고 바로 옆에 홍등이 쫙 있는 호텔이

바로 마카오 뉴오리엔트 랜드마크 호텔 ( New Orient Landmark Hotel ) 입니다.

뉴 오리엔트 랜드마크 호텔을 지나면 바로 옆에 엠퍼러 호텔이 나오고

여기까지 오면 다 온거예요!! 이 엠퍼러 호텔을 지나면

바로 다음 블럭에 오늘의 목적지 송화호수교가 있습니다.

https://maps.app.goo.gl/6BFroyLUSxnm7DRp8

 

송화호수교 · Edificio I Pou, 號, 75D R. de Xangai, 마카오

★★★★☆ · 음식점

www.google.com

마카오 & 홍콩 여행 하실때 한가지 꿀팁 공유해 드려요.

마카오 와 홍콩 여행가셔서 식당에 가셔서 우리나라 탕수육 같은 요리를 주문하시려면

영어 명으로 sweet and sour 글씨가 들어간 메뉴를 주문하셔야 합니다, 제가 홍콩 마카오 다닐 초창기에

자주하던 실수인데.. 영어 이름이 다 비슷해서 항상 주문 실수를 했는데 어떤분이 알려주셔서 ( 영어 이름으로 저렇게 된 메뉴 주문해야 한다고 ) 그 뒤로는 실수 없이 잘 주문하고 있어요.

그때 그분...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ㅠ.ㅠ

원래는 큐알코드 찍어서 주문해야 하는데 제가 외국인인거 알아서 주문 받아주셔서 어렵지 않게

주문했음 ㅋㅋ 그리고 이곳은 아래 사진처럼 모든 메뉴가 영어로 쓰여 있고 주요 메뉴들은 사진도

나와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주문하실 수 있을거예요.

제가 주문한 메뉴들

사실은 혼자서 저렇게 주문하니 직원분이 양 너무 많다고 다른거 먹으라고 권하셨는데

마파두부랑 만두 같은건 이미 먹어봤던지라... 혹시 남은 음식 포장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하셔서

그냥 먹다 남으면 포장하기로 하고 주문했어요!

가보시면 아는데 진짜 손님많고 정신없고 시끄럽고 아무튼 그런 분위기 ㅋㅋ

이런 분위기 싫으신 분들은 가시면 안됩니다 ㅠ.ㅠ

처음 나온 어향육슬인데 한입먹어보고 속이 빵 뚫리는 느낌

양이 많긴 많다...싶은데 시키길 잘했다고 생각함.

그리고 뒤이어 나온 꿔바로우

아...직원이 저를 말린 이유가 있긴 하네요.

양이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혼자 먹기 너무 많아서 차라리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고

이거 양 반만 줬음 좋겠다고 생각했음...

주문한거니 열심히 먹는데 먹어도 양이 줄어들지 않음.. 결국 포장 요청

직원분 불러서 포장해 달라고 하면 포장용기 가져다 주시는데 거기에 직접 포장하시면 됩니다.

원래 포장용기값 받는거로 아는데 워낙 바빠서 그런지 아무리 기다려도 새 영수증 안가져다 주시고

말도 안통해서 ㅠ.ㅠ 그냥 계산하고 나옴 ( 원래는 1불씩 더 내야 할거예요 )

식사는 다 하시고 계산대 가서 하고 나가시면 되고

카카오페이 결제 됩니다. 251원 나와서 44,741원 지불

솔직히 양이 너무 많아서 3명이 가서 흰밥 1개 시키고 저 메뉴 2개만 드셔도 충분할거예요.

원래 예전에는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가니 입구에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라 붙어 있어서 이 부분은 참고 하셔야 할듯.

남은 음식은 이렇게 포장해서 들고 와서 다음날 저녁으로 먹었어요 ㅎㅎ

마카오 송화호수교는 제가 알려드린 이 스타월드 호텔 맞은편 위치 말고도

다른곳에도 있습니다.

스튜디오시티 1층

스튜디오시티에서는 셀리브리티 타워에서 스타타워 방향으로 가면 식당가가 나오는데

그쪽에서 찾아가실 수 있고

시티오브드림 2층

시티오브드림 2층 식당가로 가셔도 송화호수교가 있어요

베네시안 푸드코트

베네시안 푸드코트로 가시면 팀호완 옆에 송화호수교가 있습니다.

마카오 반도쪽 매장 찾아가기 힘드신 분들은 위에 알려드린 위치로 찾아가셔도 될거예요.

한가지 더 알려드리는 방법!!

만약 마카오 코타이 지역에 숙박하시는 분들 중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이 위치의 송화호수교 가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1.택시타고 가기

2.갤럭시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갤럭시에서 스타월드 가는 셔틀버스 타고 가서 찾아가기

3.코타이 샌즈 계열 ( 파리지앵, 베네시안, 런더너 센레등 ) 숙박하시는 분들은 샌즈호텔 가는

셔틀버스 타고 가서 걸어가기 ( 샌즈호텔에서 아티젠 그랜드라파 가서 육교 걸어가서  찾아가심 되요 ) 

그리고 4번의 방법은 일반 노선버스 타고 가는 방법인데요

25번이나 25B 버스를 타고 찾아가실 수 있어요. 제가 추천하는 버스는 25B 버스인데

버스타는 방법 및 하차 위치는 아래의 글 참고

https://blog.naver.com/dktladl1/223354734547

 

마카오 자유여행! 코타이 스트립에서 마카오 반도 쑤안라펀 가는 25번 25B버스 소개 ( 부제 : 마카

2024.09.22 정보수정 본문중 밀리언 드래곤 호텔은 현재 시티 비바 호텔 마카오 City Viva Hotel Macau...

blog.naver.com

25B 버스를 타고 홀리데이인 승강장에서 하차를 해서

( 구글 위치 이곳 https://maps.app.goo.gl/oBGib1nEBhjSjyBPA )

홀리데이인 호텔 방향으로 길을 건너가세요

그런다음 홀리데이인 마카오 호텔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골목길이 보이는데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송화호수교가 나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
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728x90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넣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딤섬집은 약 일년전부터 너무나도 가보고 싶었던 곳이에요.

아무래도 제가 홍콩 마카오 정보를 많이 올리다 보니, 인스타에도 관련 피드들이 많이 뜨는데

우연히 일본분이 다녀오고 남기신 사진을 보고 너무 괜찮아 보여서 열심히 찾아보다 정보를 얻게 된 곳이랍니다. ( 또 한곳은 홍콩 삼수이포와 셉킵메이역 중간에 있는 딤섬집인데 여기도 네이버에 후기 거의 없는곳이라 언젠가 꼭 가보고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곳! )

오늘 소개해 드리는곳은 바로 이곳!

Yage Dim Sum Restaurant  雅閣茶餐廳

저는 그리너리인 호텔에 숙박을 하면서 아침을 먹으러 찾아갔었기 때문에

그리너리인 호텔을 기준으로 찾아가는 방법 설명해 드릴 예정이에요.

그리너리인 호텔 조식 불포함으로 객실 예약하신분들 중 , 아침으로 딤섬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다녀오시면 됩니다!

그리너리인 호텔 정문에서 나와 오른쪽을 보시면 아래 사진에 고가도로 아래로 버스가 가는 방향 ( 파란 화살표로 체크해 놓음 ) 으로 가세요!

그러면 위 사진의 길 처럼 고가도로를 오른쪽으로 두고 쭉 직진하시면 됩니다.

계속 걷다보면 이렇게 십자가 있는 건물이 나오는데 저는 교회나 성당인줄 알았는데 구글 지도에 보면

공원묘지라 되어 있음.

아무튼 이 건물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육교가 나오는데

저 육교로 올라가서 길을 건너서야 합니다 ( 횡단보도 없어요 )

육교로 올라가서 위 사진의 분홍 우산 쓰신분 방향으로 내려가셔도 되고,

제가 파란 화살표로 체크해 놓은것 처럼 길 건너서 걸어가셔도 되는데

제가 설명해 드린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는게 조금 더 편리합니다.

저 25번 버스가 오는 방향의 길로 내려가셔야 해요

맞게 잘 내려가셨다면 진행방향 오른쪽으로 주황색 가게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직진하다보면 맞은편으로 맥도날드가 나오고 그 뒷쪽으로 분홍색 건물이 보이실거예요.

이 분홍 건물이 홍까이시 라고 불리는 레드마켓 입니다.

얼마전 구해줘 홈즈에 나왔던 마카오의 100년된 재래시장이 바로 이곳입니다.

진행방향의 왼쪽으로 맥도날드 - 홍까이시가 나온다면 맞게 걷고 있는거예요.

조금 더 걸으면 JHC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이 나오고 이 일본성 건물을 지나서 조금 더 직진하면

( 여기서 잠깐! 마카오 인간 네비게이션 아심이가 알려드리는 마카오 버스 이용 꿀팁!!

제가 위의 사진을 굳이 오른 이유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저 파란색 점퍼를 입고 계신분의 포즈 보이시나요? 마카오에서 버스를 타실때는 저렇게 손을 흔들어 의사 표시를 해야 버스기사님들이 문을 열어 주십니다 ㅋ저렇게 탄다는 의사표시 안하면 그냥 쌩 하고 가버리시는 기사님들이 계세요 ㅠㅠ )

BCM bank 와 신호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길 건너면!!

이 은행옆에 오늘의 목적지 Yage Dim Sum Restaurant 雅閣茶餐廳 도착!!

그리너리인 호텔 기준 걸어가면 약 1km정도의 거리로 15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제가 이곳을 꼭 가보고 싶었던 이유!

바로 영업시간 때문인데요 ㅎㅎ

오전 2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영업을 하는 식당이기 때문

& 위치의 애매함 때문에

 

한국인 관광객은 가지 않을것 같아서!!

들어가서 인원수 말하면 자리 안내해 주시고 마카오의 로컬 식당들은 대부분 합석 필수 입니다.

좌석이 좁아 보이고 우리 가족끼리 앉고 싶어도 그런거 의미 없어요~

이런거 싫으신 분들은 조금 더 고급 식당에 가셔야 합니다.

또한 휴지도 없고 휴지는 돈주고 사셔야 해요. 꼭 챙겨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차값은 3원 추가되고 앉자 마자 마실것을 물어보시는데

저는 주로 보이차를 마시기 때문에 보이차 주문

마카오 여행의 길라잡이 아심이가 알려드리는 꿀팁1

의사 소통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이런 로컬 식당 ( 특히나 딤섬을 드시러 갔는데 ) 자리 잡기가 무섭게

직원이 무슨말을 걸어온다면 어떤 차 마실건지를 물어보는 겁니다.

그럴땐 그냥 자연스럽게 뽀레이~~ 라고 외치시면 보이차를 줍니다. ( 다른차 종류는 사실 말할줄 몰라서

보이차만 마시는 나란사람... ㅠ.ㅠ 가끔 자스민도 마시지만 ㅋㅋ )

이런 딤섬집에 가신다면 대부분 차값을 왜 받을까? 바가지 쓰는것 같고

차 주문하지 않는걸 원하실텐데요..아니예요! 드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딤섬의 경우 첫입은 매우 맛있지만 드시다 보면 조금씩 느끼해 지기도 하기 때문에

그럴때마다 따듯한 차를 마시면 딤섬을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마카오 여행의 길라잡이 아심이가 알려드리는 꿀팁2

마카오와 홍콩 식당들 중에는 아직도 손님이 직접 식기 소독을 하는곳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플라스틱 그릇에 컵 그릇 그리고 숟가락 젓가락을 같이 가져다 주는데요

이럴때는 같이 나온 찻물을 부어서 식기를 소독해서 드시면 됩니다.

찻잎을 부어 그릇들을 한번 헹궈내고 난 뒤 그릇은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시면 저 플라스틱 통은

수거해 가십니다.

인스타 그램에서 봤던 사진 구도로 저도 한장 찍어봄 ㅋㅋㅋ

위의 메뉴판 보이실까요?

이 곳의 장점은 새벽 2시 30분부터 영업해서 이른시간에 아침식사를 하기 좋다와 더불어

음식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사실 위에 대표 사진에는 18mop부터라고 써 넣었지만 더 저렴한 16mop짜리 메뉴들도 있어요

어떤건지 모를뿐 ㅎㅎ

중국어 잘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저는 딤섬집에 가면 항상 먹는게 일정하기 때문에...

하가우 슈마이 그리고 돼지갈비 딤섬 세가지만 주문합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들

18원짜리 2개, 22원짜리 1개 그리고 차값 3원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

솔직히 이야기 해서 위생상태 ( 깨진그릇, 낡은 딤섬통 ) 이런것들에 예민하신분들은

가시면 안됩니다. 이런것에 예민하시다면 여기보다는 다른곳들을 추천드려요.

저는 맛있게 먹고 나왔지만 ㅎㅎ

가장 중요한 부분!

카카오페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실행시켜서 쓱 결제하시면 되고

 

이날은 환율 177.5원이어서 총 10,828원 지불!

 

그리고 나서 홍까이시 구경갔다가 다시 그리너리인 호텔로 돌아옵니다.

참고로 이곳 오후 2시에 영업종료 하기 때문에, 찾아가실 분들은 아침과 점심 드시러 찾아가셔야 합니다.

재료 소진이면 못 먹는 딤섬이 있을수도 있으니, 개인적으로 저는 오전 10시 이전에 아침 드시러 가시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구글위치 

https://maps.app.goo.gl/EVUab4KXKWYio3ET6

 

Yage Dim Sum Restaurant · 43A號 Av. do Alm. Lacerda, 마카오

★★★★★ · 광동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
홍콩&마카오 여행기
728x90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홍콩이 춘절 연휴에 들어가면서 많은 로컬 식당들이 휴무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홍콩 처음가시는 분들은 놀랄 정도로 아니 이렇게 많은 식당들이 쉬어? 이렇게 오랜 기간 영업을 안해?

이 정도로 많은곳들이 휴무 합니다.

 

2025년 1월 29일 기준 홍콩과 마카오 춘절 관련 식당 휴무 정보는

https://blog.naver.com/dktladl1/223740221886

 

2025년 홍콩 춘절, 마카오 춘절 관련 식당정보 안내1월 29일 정보 기준으로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우리나라의 설날!! 2025년 1월 28일부터 30일이 연휴기간인데 1월 27일이 임시...

blog.naver.com

 

이 글을 보시면 됩니다. 가장 최신 정보 입니다. 

 

오늘은 현재 홍콩에 계셔서 제니베이커리 낚이시는 분들이 너무 많이 정보 공유 합니다.

현재 홍콩 제니베이커리 ( 침사추이 제니베이커리 & 셩완 제니베이커리 지점 동일 )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춘절 휴뮤 중입니다. 

 

제니 베이커리 공식 홈페이지 참고

지금 제니 베이커리를 | Jenny Bakery Korea

 

지금 제니 베이커리를 | Jenny Bakery Korea

Jenny Bakery 유명한 Melt-In-Your-Mouth 4Mix 버터 쿠키는 홍콩에서 반드시 구매해야합니다. 프리미엄 버터와 GMO-Free 성분이 사용됩니다. 홍콩 제 100 %.

jennybakery.com

 

제니베이커리 공식 홈페이지 보면 리셀러 주의 하라는 안내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모르시고 정가보다 훨씬 비싸게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 정보 알려드리려고 

오늘 글을 씁니다. 

 

일단 많이 들어오는 질문 알려드립니다.

1.홍콩공항에 제니베이커리 있나요? - 없습니다

2.마카오에 제니베이커리 있나요? - 없습니다.

3.홍콩 침사추이 미라도 맨션 1층 혹은 2층에서 파는 제니 정품인가요? - 대답해 드리지 않습니다.

4.사도 될까요? - 대답해 드리지 않습니다.

제니베이커리 셩완점 기준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께요 

 

제니베이커리 셩완점을 보면 저 옆 하얀 간판의 가게 옆으로 덕싱호 에그롤이 쌓여 있는게 보이실거예요.

저 옆집 가게들에서도 제니베이커리를 판매 합니다, 물론 제니가 영업할때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니베이커리가 휴무이거나, 물량이 다 소진되어 영업 종료를 하면 그때부터 제니베이커리 꺼내놓고 판매 시작합니다. 

제니베이커리 공식 가격 입니다. 본 매장에서는 이정도 가격으로 팔지만

이 가격이 아닌곳들은 몽땅 공식 판매지점이 아닌거예요!!!!!!!! 

 

다음은 침사추이 제니베이커리 매장 입니다, 분명이 아래 사진과 같이 문이 닫혀 있을거예요

그리고 춘절 관련 문을 닫았다는 공지가 붙어 있는데 그 위로 어디에서 제니판다~ 제니 매장 2층 몇호이다

그런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그거 보고 찾아간다? 

그럼 이렇게 코팅된 가격표를 보여주고 물건을 고르게 합니다.

이런 가게이면 무조건 리셀러 가게 입니다. 제니베이커리 마카다미아 구매 하려고 

간혹 이런 리셀러 가격을 구매 하시는데 정품대비 최소 50- 70 홍콩달러 더 비쌉니다. 

 

이렇게 제니 베이커리 쌓아두고 파는곳이 있다? 

2025년 1월 28일부터 2월 2일 사이에 이런 방식으로 판매되는 제니베이커리 구매하시는 분들은

모두 리셀러 제품을 구매하는 겁니다.

 

 

알면서 사는것과 ( 마카다미아 너무 먹어보고 싶어서 ) 아예 모르고 사서 사기 당했다고 생각하는것과는 천지차이예요

그리고 4믹스 기준 바닥에 부슬쇄 한자 ( 사실 저는 한자 까막눈이라 어찌 생긴 글씨인지 모름 ) 쓰여 있으면

이 쿠키는 무조건 부서진 쿠키 입니다.  깨진 쿠키 마저 가격을 올려서 팔고 있는거예요 

 

사실 제니베이커리 매장에서는 자신들의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 아니고는 다 진품 보장을 해 줄 수 없다고 하고

본인들의 매장에서만 물건 판매하고 있다고 광고 합니다. 그런데 옆집에서 물건 파는걸 보고도 아무말 하지 않기 때문에 

이게 정품 제니베이커리다 아니다 짝퉁이다 말은 많지만 그 누구도 보장해 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비싸게 파는거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현재 홍콩 춘절 관련 홍콩 관광 가셨다가 제니베이커리 사러 갔다가 문 닫은거 보고 근처에 있는 타 매장에서

제니베이커리 구매 하셨다가 생각보다 너무 비싸 가격 확인해 보고 사기 당했다고 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이

급하게 글 작성해서 공유 합니다. 혹시 가족들이나 주변분들중에 지금 기간에 제니 사러 가시는 분들 계시면

공유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1 ··· 3 4 5 6 7 8 9 ··· 426
블로그 이미지

여행 콘텐츠를 공유하는 일기장 원본글은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아심이